SPC 그룹(회장 허영인) 의 계열사 삼립식품이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 를 활용한 '라인프렌즈 빵' 시리즈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 제임스 등 총 아홉 명의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지난 2일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빠른 속도로 시장에 정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출시된 제품은 블루베리와 연유크림이 함께 들어 있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문의 블루베리 엔 크림빵' 과 땅콩 모양의 재미난 모양의 빵에 땅콩 분말 14.54%가 들어있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샐리의 고소한 피넛냠냠' 등 2종으로 가까운 슈퍼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 빵 포장지 안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띠부띠부씰(띠고 부치고 띠고 부치는 씰의 약자)'이 들어 있으며, 40종의 다양한 띠부띠부씰을 모을 수 있다.
특히, 출시 일주일 만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라인프렌즈 띠부띠부씰의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본인이 수집한 씰 사진을 찍어 자랑하는 게시글이 활발하게 올라오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빵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매우 뜨거워 추가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며,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준비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