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생활용품

2015 상반기 뷰티 HOT 키워드, '전문성+캐릭터 뷰티+허니 열풍'

기사입력| 2015-07-07 09:55:32
네오팜이 선보인 피부장벽 전문 케어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
어느새 2015년 절반이 지나간 7월, 올 상반기 뷰티 업계에서는 어떤 이슈들이 있었을까? 2015년 상반기에는 기존 제품에 전문성, 캐릭터, 성분을 더한 '특별한 제품'이 유독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에 전문가의 합류로 신뢰를 구축한 '더모코스메틱'부터 급증하고 있는 키덜트족을 위해 탄생한 '캐릭터 화장품', 식품 업계에서 시작돼 뷰티 업계까지 강타한 '허니 화장품' 출시까지 뷰티 업계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피부장벽 전문 케어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 브랜드 매니저 한창희 팀장은 "2015 상반기 뷰티 키워드로 꼽은 더모코스메틱, 캐릭터, 허니와 관련한 제품들은 최근 민감피부의 증가, '키덜트'와 같은 새로운 문화의 정착에 따라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꼼꼼하게 분석 후 선택하는 '스마트슈머(스마트(smart)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문성 더해 신뢰도 UP! '더모코스메틱'

지난 2월 국내 한 드럭스토어의 조사에 따르면 더모코스메틱(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 제품 매출이 전년 동일 기간 대비 28%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토피, 민감 피부의 증가로 의사, 연구원 등이 직접 제품개발에 참여해 전문성을 강화시켜 더욱 인기를 끈 것. 특히 올 상반기에는 제약사들의 뷰티 업계 진출이 두드러졌다. '케토톱'을 생산하던 태평양제약은 사명을 '에스트라'로 변경하며 뷰티 업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네오팜은 올해 초 피부장벽 전문 케어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를 론칭했다.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네오팜의 국제 특허 피부장벽 MLE® 기술을 근간으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이다. 브랜드의 고유 기술과 실제 임상효과 검증을 통해 신뢰성과 제품력을 더욱 강화했다.



▶키덜트족 취향 반영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뷰티'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성인, '키덜트족'이 증가하면서 식품부터 패션, IT, 모바일, 뷰티까지 업계불문 이를 겨냥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5월, 한 매체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마케팅 키워드는 캐릭터'라고 정의했을 정도로 다수의 뷰티 브랜드가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뷰티 업계의 경우 한정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시즌별 아이템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이색 제품을 선보여 왔는데 올해는 특히 '카카오프렌즈', '스폰지밥'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으로 출시, 눈에 띄는 마케팅 전쟁을 펼쳤다.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여름 컬렉션 'VDL 카카오프렌즈 컬렉션' 10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으며, '아리따움'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폰지밥' 캐릭터의 유쾌함을 네일케어 라인인 모디네일 패키지에 더해 '스폰지밥 컬렉션'을 선보였다.



▶식지 않는 달콤한 유혹, '허니 화장품'

2014년 년 말 부동의 메가히트 제품인 허니버터칩을 시작으로 '허니 열풍'이 올 상반기 뷰티 업계까지 강타, 큰 인기를 끌며 수개월이 지난 지금도 그 열기는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허니버터칩의 열풍을 그대로 반영해 '허니버터 시트 마스크', '허니버터팩'을 출시했다. 실제 허니버터칩과 동일하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함유했으며 허니버터팩의 경우 지난 1월 선보여 15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 평균 신제품의 1만 개 판매 소요시간보다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점령했다. 허니 열풍과 함께 눈에 띄게 주목받은 성분이 바로 '프로폴리스'다. 프로폴리스는 벌집 추출물로 피부 진정, 보습, 항산화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차앤박의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지난 2014년 리뉴얼 출시되었으며 최근 허니 열풍에 또다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생활용품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