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용품 전문기업 ㈜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 www.iHAAN.com)이 가사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워킹맘 힐링 콘테스트' 시상식을 지난 14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개최했다.
'워킹맘 힐링 콘테스트'는 워킹맘들의 애환을 공감하고 가족들의 가사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경희생활과학이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8일까지 진행한 사연 응모전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공식카페(cafe.naver.com/haancafe.cafe)
를 통해 워킹맘으로서 육아와 가사노동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의 사연을 응모 받았으며, 네티즌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약 2,000여 명의 네티즌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1등은 두 아이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하는 사연을 유쾌하고 생생하게 표현한 홍은천 주부가 차지해 2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령하는 영예를 안았다. 2~5등의 수상자에게는 한경희생활과학 베스트가전으로 구성된 푸짐한 상품이 지급됐다.
한경희생활과학 추성엽 마케팅 실장은 "이번 '워킹맘 힐링 콘테스트'는 워킹맘은 물론 가족이 사연을 응모하는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참여해 워킹맘들의 고충을 온 가족이 함께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사나눔캠페인을 진행해 주부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가사나눔 캠페인'은 한경희생활과학이 지난 2009년부터 연간으로 진행해 온 캠페인이다. 육아 및 가사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늘어나지 않도록 남편의 가사 참여를 독려하여 여성이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장하고 편의 시간 증대와 가사 분담에 대한 공평성을 높여 화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