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는 지난 12월 29일 포춘코리아 주최로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고객행복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 소셜커머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행복브랜드대상'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도모해 개개인의 삶의 만족도를 높여 국민행복에 기여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전체 국가행복지수 상승에 이바지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위메프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고객 감동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4 고객행복브랜드대상'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년 1월에 신경영을 선언하고 내실 다지기에 박차를 가한 위메프는 ▲제안게시판 운영 ▲고객감동팀 운영 ▲병행수입 통관인증제도 등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고객감동 경영을 추구해 왔다.
위메프는 고객의 의견 수렴 창구 역할을 하는 제안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고객이 사이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회사는 이를 수렴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제안 게시판 전담 인력을 배치해 실시간 모니터링에 힘쓰고 있다. 또 난 6월 출범한 고객감동팀도 호응이 좋다. 사내에서 가장 고객감성이 뛰어난 인재들로 따로 선발된 이 팀은 고객의 불만을 모니터링하고 진심 어린 사과의 뜻을 전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월 약 25건의 다양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위메프는 병행수입 통관인증제도로 소비자 신뢰도를 끌어올렸다고 분석하고 있다. 통관인증제도란 관세청이 해외에서 수입된 제품에 통관표지(QR코드)를 부착하는 제도로, 2년 이상 무사고로 법위반 사실이 없는 업체만 이를 발급받을 수 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 위메프는 2014년 한해동안 모두 21개 대상 수상이란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이번 고객행복 브랜드대상이 마지막 대미를 장식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 특별하고 감사하다 " 면서 "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준다는 위메프 경영철학은 바로 고객행복을 만들기 위한 약속이다. 2015년 대한민국 온라인쇼핑 1등을 목표로 고객감동과 고객행복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 " 는 다짐을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