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물어 가는 12월, 마지막 남은 달력 한 장에 연말 모임 약속이 빼곡하게 자리잡고 있을 시점이다.
연인, 가족, 직장 동료까지,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외식 장소가 고민된다면, 연말 특별 메뉴에 따뜻한 분위기까지 겸비한 식사 장소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다. 주변 지인들과의 기분 좋은 저녁시간을 책임져 줄 외식 장소들을 안내한다.
# 연인과 함께 따끈한 국물에 사케 한잔을, 일본식라멘전문점 '잇푸도(IPPUDO)'
일본식라멘전문점 '잇푸도'는 연말연시를 맞아 '연말 감사 메뉴'를 오는 12월 말까지 100%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연말 감사 메뉴는 한 해 동안 잇푸도를 방문해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진행되는 깜짝 이벤트. 사전 예약만 하면 '오페라 데미섹 샴페인'과 함께 곁들어 먹기 좋은 '일품요리 1종'을 무료로 제공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데미섹 샴페인은 달콤함이 풍부하게 입안을 감싸주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3인 이하의 팀에게는 375ml, 4인 초과 팀에게는 750ml가 제공된다. 여기에 일품 메뉴 1종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프로슈터 햄말이'는 바삭바삭한 닭고기를 프로슈터햄에 동그랗게 말아 먹기 좋은 크기로 제공하는 일품요리. 신선한 야채가 먹고 싶다면 담백한 크래커에 영양가 좋은 호박 퓨레를 드레싱을 듬뿍 얹은 '호박크래커샐러드'를 선택해도 좋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연시를 고려해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매일 진행된다.
특히, 잇푸도 1호점(서울점)은 2층의 VIP룸을 예약하면 사케 바(Sake Bar)에서 사케 한잔을곁들이며 연인과 보다 오붓한 저녁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평일은 저녁 11시, 일요일에는 저녁 10시, 금~토요일에는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 발렛 파킹도 가능하다.
(잇푸도 1호점(서울점), 강남구 신사동 645번지, 02-512-2644)
# 온 가족이 함께 연말 분위기 내볼까,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Mad for Garlic)'
'마늘'을 테마로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세트를 선보인다.
소고기 부위 중 가장 부드럽고 담백한 '안심'을 주재료로 선보인 '안심 스테이크인 페퍼콘 텐더로인 스테이크 콤비네이션'은 페퍼콘이 가득 올라가 안심 살코기에 베이컨으로 부드럽게 감싼 맛이 일품. 지방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부드러운 '등심'을 주재료로 한 '꽃등심 스테이크인 그릴드 립아이 스테이크 콤비네이션'은 그릴에 구워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은 최상급 스테이크다. 스테이크 세트 주문 시 리얼 까망베르 치즈 퐁듀, 타코 스위트 콘, 웜 머스타드 포테이토가 사이드 메뉴로 제공돼 더욱 푸짐하다. 12월 말까지 각각 4만 7천원, 4만 9천 5백원의 프로모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매장 한 쪽에는 중세 유럽풍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공간에 요리사들의 요리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오픈 키친(Open Kitchen)과 형형색색 요리가 멋드러지게 놓인 푸드 바(Food Bar)를 배치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매드포갈릭 압구정점, 강남구 신사동 616-1번지 파티마빌딩 지하 1층, 02-546-8117)
# 직장 동료와 한해 묵은 회포를, 세계맥주전문점 '통파이브(Tong5)'
겨울에도 맥주가 생각나는 '따뜻한 안주'를 테마로 한 다양한 겨울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통파이브'는 직장 동료와 맥주 한잔으로 한 해 회포를 풀 장소로 제격.
매콤한 요리를 곁들이고 싶다면 통파이브만의 특제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등갈비에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를 더한 '쭉쭉치즈등갈비'를, 고소한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오븐에 구운 감자와 치킨에 치즈를 더해 먹음직스럽게 담은 '포테봉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가격은각 1만 5천 8백원, 1만 3천 8백원. 특히 이번 신메뉴는 웜-플레이트(Warm-Plate)를 사용해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통파이브는 컨테이너 인테리어를 활용한 오래된 창고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가까운 지인들과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통파이브 이태원경리단길점, 용산구 녹사평대로 228, 02-796-6966).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