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4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초고속인터넷·IPTV부문 1위 콜센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 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CQI 조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131개 기업과 19개 공공기관의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전화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평가를 통해 조사됐다.
KT의 KS-CQI 1등 선정은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1등 고객 센터'를 목표로 유·무선, 기업 센터로 나뉜 고객센터를 하나로 통합한 국내 최대규모의 고객센터통합시스템 구축해 상담 효율성을 향상하고, 통신사 최초 보는 ARS를 도입했으며, 상담 집중 시간대를 관리해 고객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노력을 통해 달성했다.
KT 관계자는 "고객 최우선 경영 아래 고객 모두가 인정해 주는 1등 고객센터를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