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가전업계, 콤팩트 라인 열풍

기사입력| 2014-11-07 14:06:15
공간의 효율성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신혼부부와 소가구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소형 주거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작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니멀한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가전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춰 성능과 효율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보관과 사용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크기나 무게를 줄인 콤팩트 라인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성능은 같지만 크기와 무게를 줄여 사용 편의성을 높인 청소기, 기존 제품보다 휴대성을 높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 그릴, 소가족을 위한 미니 밥솥 등 가전업계에서 내놓은 콤팩트 라인의 제품을 살펴보자.

■ 크기와 무게를 3분의 1로 줄였다! 사이즈는 줄이고 사용 편의성은 극대화한 '삼성 모션싱크 콤팩트'

기존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여 편의성을 강화한 '삼성 모션싱크 콤팩트'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모션싱크 콤팩트는 기존제품 대비 크기는 37%, 무게는 30% 더 줄여 이동과 조작이 편리하고 공간 효율성이 강화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사이즈는 작지만 고성능의 제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션싱크 콤팩트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채택해 방향전환이 쉽고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민첩하고 부드럽게 회전하며, 바퀴의 윗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을 채택해 급작스런 방향전환에도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는다. 또한,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청소 시 발생할 수 있는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준다.

이외에도 3개의 브러시가 핸들 조작부에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청소가 필요한 곳 어디든지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소음을 잡아주는 스텔스 브러시, 침구 관리가 가능한 침구 싹싹 브러시,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 할 수 있는 물걸레 브러시를 함께 제공해 다양한 청소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집에서 간편하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

집에서 간편하게 고기를 굽거나 구이요리를 할 수 있는 미니 전기 그릴도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은 기능은 그대로 살리고 기존 그릴 대비 약 40% 사이즈를 축소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가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크기가 작아 어디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무게도 가벼워 작은 식탁 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름이 잘 빠지도록 설계된 그릴판과 음식 맛을 살리는 자동 온도 조절기, 맛있는 온도를 알려주는 열 센서 등을 갖춰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어디에 내놓아도 빠지지 않는다.

■ 신혼부부와 소가구에게 딱 알맞은 밥솥 '쿠쿠미니'

신혼부부나 2인 가구처럼 가족 수가 적다면 10인용 밥솥의 기능은 유지하고 사이즈만 줄인 '쿠쿠미니'밥솥을 추천한다.

쿠쿠미니는 가로 23.8cm, 높이 21.6cm, 무게 4.1kg으로 기존에 출시되던 10인용 밥솥보다 작고 가볍지만 기능은 모두 담은 미니밥솥이다. 골드미스, 싱글족, 신혼 부부와 같은 소 가구를 겨냥한 이 제품은 적은 양의 취사에 적합해 낭비를 줄일 수 있고, 13분 만에 3공기 분량의 취사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또한 분리세척, 자동 살균세척,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 캡 등 청결시스템도 갖춰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살린 커피머신을 찾는다면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크기와 무게를 줄여 이동이 쉬우면서도 성능은 고가 제품에 뒤지지 않는 커피머신을 찾는다면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를 사용해보자.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는 무게가 2.4kg으로 기존에 출시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보다 가볍고 사이즈도 콤팩트해 이동이 간편하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작은 몸집에도 높은 압력 가지고 있어 완벽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25초 예열 기능, 자동 커피량 조절 기능, 9분 미 작동 시 자동 전원 해제 기능 등 기존의 커피머신이 갖고 있는 기능을 대부분 탑재했다.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컬러로 디자인된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는 2014년 레드닷 어워드 상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도 뛰어나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