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삼성전자, 한국전자전에서 혁신적인 스마트 기기 선보여

기사입력| 2014-10-14 13:33:40
◇14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5회 한국전자전'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세계 최대 105형 벤더블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14일 개막한 '제45회 한국전자전(KES 2014)'에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신 기술을 반영한 최신 제품과 함께 스마트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기들을 선보인다.

◇105인치 벤더블 TV와 커브드 TV로 최적의 시청 경험 제공

삼성전자는 105형 벤더블 UHD(Ultra High Definition) TV를 국내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며 초대형 화면으로 평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경험을 전달한다.

삼성 105형 벤더블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곡률을 변경할 수 있는 TV로 'UHD 디밍(UHD Dimming)'으로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눠 명암비와 색 표현을 강화했고 '크리스털 블랙 패널'을 적용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눈에 편안한 화질을 제공한다.

벤더블 UHD TV는 평면에서 커브드 형태로 자유롭게 변형시킬 수 있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풀HD TV보다 5배 많은 1,100만 화소 UHD화면을 통해 선명한 화질과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하며 커브드 TV로 설정하면 화면에 빨려 들어갈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105·78·65형 커브드 UHD TV, 65·55형 커브드 풀HD TV 등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이며, 커브드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커브드 사운드바를 전시해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커브드 TV를 올해 초 선보인 이후 48인치부터 105인치에 이르기까지 더욱 다양한 크기와 UHD와 풀HD 해상도 등 다양한 커브드 TV 라인업을 선보여왔다.

한편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위닝일레븐', '니드 포 스피드' 등 유명 인기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 행복한 생활을 위한 생활가전 제품 제안

삼성전자는 '크리에이팅 해피어 홈(Creating Happier Homes)' 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생활 가전제품도 대거 전시한다.

혁신적인 미세 정온 기술로 재료 궁극의 신선함을 살린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요리의 맛과 향,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것은 신선한 재료라는 셰프의 철학을 반영한 셰프 모드, 셰프 팬트리, 셰프 바스켓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제안한다. 혁신적인 수납 방식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는 '지펠 푸드 쇼케이스'도 만나 볼 수 있다.

냉장실 바깥쪽 쇼케이스 문과 안쪽 인케이스 문을 따로 만들어 음식과 식재료를 구분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키즈존', '패밀리존' 등 5개의 가족 맞춤형 수납공간으로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가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청정 면적의 공기 청정기 '블루스카이'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코너와 기존보다 60배 강력해진 모터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과 '모션싱크 콤팩트', '모션싱크 코드리스' 등 모션싱크 청소기 전 모델을 보고 작동해 볼 수 있는 청소기 코너도 마련했다.

이 밖에 김치 맛을 맛있게 유지하는 땅 속 김장독을 최첨단 정온 기술인 메탈그라운드로 구현한 '지펠 아삭 M9000', 세련된 크리스탈 블루 도어와 손으로 빤 듯 깨끗한 세척력의 버블 기능이 적용된 'WW9000'과 '버블샷3' 드럼세탁기, 특허받은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로 실밥과 보풀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WA7000 전자동 세탁기도 소개한다. 한편 유럽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이 'WW9000' 드럼세탁기와 모션싱크, 파워봇 청소기를 소재로 '아트 갤러리' 작품들도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전해준다.

◇'삼성 스마트홈'으로 삶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삼성 스마트홈' 전시 공간은 댁외 공간, 거실, 부엌 순으로 구성해 일상 가정과 유사하게 관람할 수 있게 마련했다.

'세이프티 서비스'는 도어락과 스마트폰, IP 카메라를 연동하여 집 밖에서 집안을 모니터링하고 알림을 받는 기능이다. 외출 중에 현관의 도어락이 열리면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전달하고, IP 카메라를 통해 집안을 살피고 가족들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집안 상황에 대해 안심하며 지낼 수 있도록 했다.

거실로 꾸며진 전시 공간에는'영화 모드'를 활용해 TV 영화 감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영화 모드'라고 리모컨에 말하면 AV 기기가 서라운드 음향으로 바뀌고 조명 밝기도 낮아져 커브드 UHD TV의 웅장한 화면과 함께 영화에 몰입 수 있도록 변화한다.

스마트홈 서비스에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전기 소비량과 예상 비용을 집계하여 보기 쉽게 알려 주는 '에너지 매니저' 서비스도 공개한다. 여러 제품의 한 달 목표 전력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고 목표에 근접하면 현재 전력 소비량을 메시지로 바로 알려 줌으로써 에너지 절감과 효율적 사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방을 꾸민 공간에는 요리하는 도중에 냉장고 LCD 화면을 켜서 연결된 TV 시청이 가능한'키친 TV'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 시리즈와 갤럭시 스마트폰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S 보이스를 통해 에어컨, 로봇 청소기와 조명을 보다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작동시킬 수 있는 음성 기기 제어 기능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홈'에 도입해 미래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 끊임없는 진화를 거듭해 나갈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 VR 등 최신 모바일 기술 전시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현존하는 최고 사양으로 구현해 최상의 모바일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4'와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S'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함께 전시했다.

'갤럭시 노트4'는 5.7형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한층 더 진화된 1,600만 고화소 카메라에 스마트 광학실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촬영 성능을 갖추고 있다.

2배 향상된 정교한 필압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은 스마트폰을 더욱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와 함께 갤럭시 노트4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갤럭시 노트4'를 통해 제공되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가든'이 전시된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우측 옆면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 기어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주변에 없을 때도 3G 이동통신, 와이파이 등의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다.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함께 전시한다. 사용자는 '갤럭시 노트4'를 연동한'기어 VR'을 통해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 영상을 보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영상 속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는 '360도 뷰' 경험도 제공한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