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가 열판방식의 10인용 전기압력밥솥 신제품 (모델명 CRP-P1010F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열판 방식의 전기압력밥솥 중에서도 최고 사양을 갖춘 제품으로 IH 전기압력밥솥에 적용되는 기술인 풀스테인리스 분리형커버, 엑스월 다이아몬드 코팅 등을 적용해 동급 최강의 사양을 선보인다. 쿠쿠 관계자는 최근IH전기압력밥솥을 선호하는 추세이나 열판 전기압력밥솥을 구매하는 소비층이 꾸준히 있어 이들을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IH전기압력밥솥의 대표적인 기능인 풀스테리인스 분리형커버를 적용해 위생 부분에서 개선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풀스테인리스 분리형커버는 기존 알루미늄 커버의 단점을 개선해 커버 전체를 스테인리스 재질로 변경한 제품으로 고온, 고압, 고스팀에 강해 밥솥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고 처음 밥맛을 오래 유지해줘 출시 후부터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호응을 받았다.
디자인에서도 기존 열판 전기압력밥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드러운 라운드형 곡선을 적용하였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블랙과 실버 색상의 조화로 어느 주방에서나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적이다. 제품 가격은 218,000원이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열판 전기압력밥솥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보다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며 "이번 제품은 열판 모델 중에서도 최고 사양의 제품으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전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