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댁에 가전 "샤이니 하신가요?", 메탈 열풍 확산

기사입력| 2014-09-12 15:00:48
대형 가전 위주로 반영됐던 메탈 소재가 소형 프리미엄 가전에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다.

메탈은 변하지 않는 소재의 특성과 함께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유럽, 미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재다. 국내에도 메탈 소재가 주는 프리미엄 한 이미지가 고가 라인업인 대형 가전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맞아 떨어지면서 대형 가전을 중심으로 메탈 디자인이 도입, 가전 업계의 대세 디자인으로 떠올랐다.

대형 가전에서 메탈소재가 인기를 끌자 최근에는 소형 가전에도 메탈 소재가 적용되며 메탈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에서는 공기청정기부터 푸드마스터까지 메탈 소재를 경쟁적으로 도입하며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LG전자 공기청정기, 메탈 소재로 차별화

LG전자는 기존의 백색에서 벗어나 메탈 소재를 도입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메탈 소재의 공기청정기는 업계 최초다.

황사와 세균 및 바이러스, 실내 공기의 미세먼지 등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년의 3배를 넘어서는 등 업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에 메탈 소재를 도입해 차별화를 시도한 것. 이 제품은 리얼 메탈 소재로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스핀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 깨끗한 공기순환을 원형으로 시각화해 표현함으로써 깔끔함을 강조했다.

디자인 이외에도 성능은 더욱 강화됐다. 이 제품은 초미세 먼지필터를 적용해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먼지보다 125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집안 냄새 제거뿐 아니라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벤젠도 걸러주는 '듀얼 파워 탈취필터'를 적용했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한국공기청정협회 'CA(Clean Air) 인증'을 받으며 디자인, 성능을 동시에 충족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 켄우드 푸드 프로세서, 메탈로 고급스러운 주방 연출

켄우드는 푸드 프로세서 '멀티프로 컴팩트(Multipro Compact)'(모델명:FPM250)에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영국 주방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 고품격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메탈 소재를 푸드 마스터에 적용 했다. 또한 메탈 소재는 본체가 견고하다는 제품의 특성을 부각시키며, 도시적인 감성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멀티프로 컴팩트'는 주방의 푸드 마스터로 다이얼식 2단 속도조절과 순간작동 기능이 장착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듀얼 드라이브 방식으로 필요에 따라 본체에 연결하는 용기를 바꿔 세팅하면 푸드 프로세서와 믹서기 2가지 조리 도구로 변형하여 활용 가능하다.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시각적으로도 프리미엄 즐겨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에서 실버&리코른의 단일 컬러로 메탈 소재를 적용한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스틸과 크롬 하우징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전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된 몸체에 메탈 소재가 적용되어 프리미엄한 커피를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은 버튼 하나로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며 우유 거품과 온수, 양 조절 기능으로 커피 외의 다양한 음료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LG 사운드바, 청각에 더해 시각적인 프리미엄 감각 즐겨

LG전자는 기존 사운드바에 메탈 디자인을 채택한 모델을 출시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날렵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춰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고 최근 가전업계의 트렌드인 프리미엄 메탈 슬림 디자인을 더해 세련된 집안 분위기를 연출하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매력을 뽐낸다. 특히 메탈의 소재 특성상 제품의 관리와 보관이 손쉬워 신혼 부부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높이 35mm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벽걸이, 스탠드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홈시어터를 설치하는 경우 5개 이상의 스피커가 필요해 공간 활용에 있어 고민하게 되지만, 사운드바는 본체와 서브 우퍼 단 2개의 스피커를 공간 형태에 따라 벽걸이·스탠드형으로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메탈을 입은 대형 가전들이 트렌디하게 인식되면서 소형 가전에서도 메탈 소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위해 메탈 소재를 적용하는 가전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전 업계의 메탈 열풍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