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일당백 활약하는 '슈퍼히어로(Super Hero)'가전 인기

기사입력| 2014-08-15 12:02:34
다양한 능력으로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 사람들을 구하는 영화 속 캐릭터처럼 하나의 제품에 멀티기능이 탑재되어 소비자들의 더욱 편리한 생활을 돕는 '슈퍼히어로(super hero)'가전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실속형 제품 사용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려는 것은 물론 좁은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멀티가전은 일반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실속을 추구하는 예비부부들에게도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는 추세다. 효율적인 실내 습도 관리는 물론 공기 중의 유해물질까지 제거하는 제습기부터 믹싱부터 블렌딩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조리기구, 하나의 제품으로 모발건조부터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까지 가능한 스타일링기까지 슈퍼히어로다운 기능으로 폭넓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전제품을 살펴보자.

■ 불필요한 습기제거는 물론,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생활에 편리함 더하는 '삼성 인버터제습기'

고온다습한 여름철,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제습기도 기본적인 제습 외에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알아서 적정 습도를 맞춰주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시킨 '터보모드', 소음을 줄여주는 '정음모드' 등으로 소비자가 사용 상황에 맞게 습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본 제습 기능 외에도 빨래를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빨리 말려주는 '의류건조 기능',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활용해 신발 안쪽까지 손쉽게 건조시켜 주는 '신발건조 기능' 등 부가기능을 제공해

여름철 빨래 건조 고민이 많은 주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가 탑재되어 공기 중의 곰팡이, 부유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줘 더욱 건강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무엇보다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채용되어 기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보다 최대 36% 가량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전기료 부담이 없고, 소음이 적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믹싱 부터 스팀 조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프리미엄 베이비 쿠커 '치코 드롱기&ME'

믹싱은 물론, 블렌딩부터 스팀 조리까지 한 제품으로 활용 가능한 조리기도 눈길을 끈다.

이탈리아 명품 생활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와 토탈 육아용품 브랜드 치코(Chicco)가 만나 탄생된 프리미엄 베이비 쿠커 '치코 드롱기 & ME'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이유식부터 아이 간식, 디저트, 유동식까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멀티 주방 가전이다. 별도의 물탱크 없이 위생적으로 스테인레스 용기 안에서 바로 스팀 조리가 가능하며, 미세한 크림부터 알갱이가 있는 유동식까지 9단계로 조절 가능한 파워 믹싱으로 쿠키, 푸딩 반죽 등 전문 베이킹 기능을 구현해 색다른 디저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소량의 조리만 가능한 이유식 마스터기와 달리 충분한 용량을 조리할 수 있는 사이즈로 경제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커피 추출 동시에 풍성한 우유 거품 만들어 주는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유밀크'

매일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커피머신 또한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일체형 커피머신이 인기를 얻고 있다.

네스프레소 유밀크는 우유 거품기인 에어로치노가 커피 머신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커피를 추출하면서 동시에 풍성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라떼링 혹은 카푸치노링을 에어로치노에 끼우고 우유를 적정량 부어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원하는 우유 거품이 생성, 일반인들도 손쉽게 커피 전문점과 같은 라떼, 카푸치노, 마키아토 등 다양한 밀크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커피 방울 드립핑 방지 기능 및 사용한 캡슐을 자동으로 배출하는 기능, 최근에 가장 자주 사용한 커피 추출량을 자동 기억하는 기능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다. 여기에 물통과 에어로치노를 180도로 회전시킬 수 있고 컵 받침도 본체에 탈 부착할 수 있는 등 모듈식 디자인으로 설계돼 있어 좁은 공간 활용에 좋다.

■ 헤어스타일링도 하나로 다 된다!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 가능한 멀티 스타일링기 로벤타 '이매진'

한 개의 제품으로 모발건조부터 완벽한 스타일링까지 가능한 헤어 스타일링기도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로벤타의 멀티 스타일링기 '이매진'은 하나의 몸체에 헤어 드라이기를 포함한 4가지 각기 다른 스타일링기를 바꿔 끼워가며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소비자가 네 개의 제품을 가진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특히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헤어 드라이기가 포함되어 모발 건조 단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세라믹 코팅 처리가 된 스트레이트 열판은 매끈하고 윤기있는 생머리를 연출해주며, 지름 16mm의 웨이브 컬링기는 자연스럽고 섬세한 컬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지그재그 형의 클림퍼 열판은 일명 나이아가라 펌과 같은 모양으로 모발에 포인트를 주어 개성있는 스타일을 완성한다. 무엇보다 헤어드라이기 한 개 정도의 부피로 여러개의 스타일링기를 챙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여행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