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가 30일 니콘 FX 포맷 초고화질 DSLR 카메라 D810의 마이크로 사이트 'D810 야쿠시마의 숲으로'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 되는 마이크로 사이트(http://d810panorama.nikon-image.co.kr/index.htm)는 D810과 NIKKOR 렌즈로 촬영한 야쿠시마의 대자연을 360도 파노라마 화상을 통해 제공, 제품의 뛰어난 해상력과 선명한 묘사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사이트의 360도 파노라마 화상에는 야쿠시마 풍경을 상하, 좌우 전 방향에서 촬영하고, 각 이미지를 한 장으로 연결하는 화상 합성 기술 '기가파노워크'가 적용됐다. 사이트 방문자들은 자유롭게 파노라마 화상에서 확대, 축소, 이동을 하며 마치 숲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D810의 높은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야쿠시마 곳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다양한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야쿠시마'는 일본 최초의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숲으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령공주(모노노케히메)'의 배경지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마이크로 사이트는 대자연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D810으로 실감나게 표현함으로써 제품이 지닌 장점을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일반적 사진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화상을 통한 신비로운 체험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