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WW9000'이 유럽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27일 "영국의 저명한 IT 전문잡지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 최신호의 평가에서 'WW9000' 별점 5개 만점을 받고 '추천(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WW9000'은 이중사출 공법을 적용한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하고 전원과 동작·일시정지 2개의 버튼만 조작부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엑스퍼트 리뷰'는 '삼성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WW9000'은 최고의 기능을 갖춘 현존하는 가장 진화한 세탁기'라고 극찬했다.
이 매체의 호평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깔끔한 5인치 LCD 풀터치스크린 조작부는 세탁기 디자인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세제의 적정량을 알아서 투입하는 세제자동투입 기능은 기존 세탁기와 완전히 차별화된 혁신적인 기술', '스마트폰으로 집 안은 물론 밖에서도 세탁기를 동작시킬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은 'WW9000'을 최초의 스마트 세탁기라 부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라고 했다.
'엑스퍼트 리뷰'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전문가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평가해 독자에게 제품 구매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IT 전문잡지다.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월 520여만명에 이르는 등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유력 매체로 알려져 있다.
'WW9000'은 기존 제품 대비 도어의 위치를 올리고 직경을 늘렸으며 170도까지 활짝 열리도록 설계해 사용자가 세탁물을 넣고 뺄 때 허리의 불편함을 크게 줄였다.
또 부드러운 버블로 깨끗한 세탁을 하는 '버블워시', 물과 세제의 양을 스스로 조절하는 '오토워시 코스', 예민한 아기옷 세탁을 위한 '베이비 버블 코스', 6개의 특정 얼룩을 제거하는 '얼룩제거 코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지난 3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WW9000'은 이에 앞서 중국가전오스카 박람회 대상(3월), 파리박람회 '혁신그랑프리(Grand Prix de l'innovation)' 금상(5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동상(7월) 등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조용철 전무는 "'WW9000'은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사용자를 세심하게 배려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세탁기로 으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