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소기 모션싱크
최근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혁신적인 기술로 제품성능과 가치가 배가 되는 가전을 뜻하는 일명 '포텐가전'이 각광 받고 있다.
포텐가전은 잠재성을 뜻하는 포텐셜(Potential)의 줄임말의 '포텐'과 가전의 합성어로 숨겨져 있는 뛰어난 기능을 지닌 가전을 뜻하는 신조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미세먼지 배출을 완벽히 차단하는 청소기부터 장마철, 불필요한 습기 제거는 물론 공기 중의 세균까지 잡아주는 제습기, 퀵 클린 기술로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주서기 등 포텐가전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는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
지난해부터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환경 이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실내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안전성이 강화된 제품들이 더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그 이유다. 특히 청소기의 경우, 기존에는 뛰어난 흡입력만을 중시했다면 근래에는 청소 시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해주는 기능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월 5000대 이상 팔리며 소비자의 호응을 받고 있는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가 포텐 가전의 대표적인 예로 기본적인 탁월한 흡입력은 물론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청소 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해 준다.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은 먼지를 잡아주는 사이클론,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2차 사이클론 멀티, 워셔블 엠보싱 필터와 4중 헤파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어 철저하게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 청소 시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션싱크는 이러한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인증기관(SLG)에서도 최고 등급을 취득,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영국알러지협회(BAF),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에서도 인증을 받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 '바이러스 닥터' 기능으로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삼성 인버터제습기'
여름·장마철의 고온다습한 기후로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제습기도 본연의 제습 기능 외에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부가적인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기본 제습 기능 외에도 공기 중 유해물질까지 제거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곰팡이, 부유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 제습과 동시에 더욱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인버터 컴프레서로 절전, 저소음 효과는 물론 빨래를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더 빨리 말려주는 '의류건조 기능', 신발 키트로 신발 안쪽 깊숙한 곳까지 꼼꼼하게 건조시키는 '신발건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 오프 기능' 탑재된 캡슐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픽시'
매일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커피메이커 또한 전력 소모량이 많은 여름을 맞아 기본 기능 외 절전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픽시'는 에너지 효율 등급 A급 머신 보다 에너지 소비율이 40% 이상 적은 초절전 제품이다. 30초 안에 머신 예열이 가능하기 때문에 1분이 채 되기도 전에 빠르게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머신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 오프 기능'을 탑재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 전기 사용을 절감해 준다. 또한, 예열이 완료되거나 물탱크 용량이 부족할 때는 조명의 색깔 변화를 통해 알려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퀵 클린 기술'로 설거지 부담을 덜었다! '필립스 미니 주서기(HR1833)'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신선한 건강주스를 손쉽게 만들어 주는 주서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필립스 미니 주서기(HR1833)은 간편한 착즙 기능 뿐만 아니라 1분 이내에 기기 세척이 가능한 '퀵 클린 기술(Quick Clean Technology)'를 탑재, 설거지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부들의 눈길을 끈다.
필립스 미니 주서기(HR1833)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착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일반 주전자 크기임에도 기존 제품 대비 최대 10% 더 많은 1.5ℓ 용량의 주스를 한 번에 짤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주서기 입구와 착즙망에는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전해 연마' 기술을 적용, 흐르는 물과 스펀지만으로도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전용 깔때기도 함께 제공돼 재료 주입 시 편리하며, 주서기 입구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작동 시 주스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고 착즙된 주스는 흘림 없이 깔끔하게 따를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