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기 웹툰 '꽃가족' 주인공들의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사용법을 담은 랩배틀 형식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가전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SamsungCEKorea)을 통해 선보인 이번 영상은 독특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로 다양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국중록, 이상신 만화가의 웹툰 꽃가족을 소재로 제작됐다.
초절정 꽃 미모를 가진 4인 4색 가족들의 무더운 여름철 쿨프레소 사용법을 랩배틀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스토리에 맞춘 라임의 랩 가사가 보는 재미에 더해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영상은 강렬한 비트와 함께 '이제 얘기 해볼까, 여기저기 들고 다니는 에어컨 바람 쿨프레소' 라는 랩으로 시작된다. 20대 같은 외모를 가진 엄마 '계나리'는 밥 지을 때 더위를 잊기 위해, 꽃 중년 아빠 '독고동백'은 소파에 누워 휴식을 취할 때 쿨프레소를 사용한다는 점을 재치 있는 랩 가사로 표현했다. 아빠와 엄마는 쿨프레소를 가져가면 용돈도 없고, 밥도 없다는 귀여운 협박과 함께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꽃 미모 아들 '독고모란'은 머리카락 날림 없이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쿨프레소를 사용하고, 딸 '독고억세'는 시험 공부를 할 때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쿨프레소가 꼭 필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이와 같은 스토리의 랩배틀은 꽃가족 웹툰 속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삼성전자 가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에서는 랩배틀 영상과 연계한 "내 쿨프레소 어딨어"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쿨프레소를 사수하고 싶은 순간을 적은 후, 페이스북 친구의 이름을 태깅하고 '내 쿨프레소 어딨어'라는 문구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5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웹툰 꽃가족과 함께한 랩배틀 바이럴 영상은 일상 속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의 사용법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라며, "바이럴 영상과 같이 상황에 맞는 쿨프레소 사용으로 올 여름 더위에도 모두 꽃가족처럼 유쾌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