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여름철, 청량감에 심리적 안정감 주는 '블루컬러' 인기
기사입력| 2014-07-10 11:07:32
7월, 소서(小暑)를 맞이하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여기에 '지각 장마'까지 시작되며 고온다습한 기후로 불쾌지수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보기만 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블루컬러의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색(色)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 테라피(Color Therapy)'가 화제가 되면서 청량감을 주는 동시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블루컬러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블루컬러는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면서 어느 색상하고도 잘 어울려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특성이 있어 인테리어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업계에서는 여름철 필수가전 제습기부터 세탁기, 커피 머신, 키친머신 등 블루컬러를 입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블루컬러의 크리스털 라이팅과 워터케이스로 상쾌함을 선사하는 '삼성 인버터제습기'
무더위에 습한 공기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 불필요한 습기제거로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제습기도 블루컬러제품이 돋보인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화이트와 블루의 매력적인 컬러 조화가 돋보이는 깔끔하고 프리미엄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하단부의 크리스털 워터케이스는 보기만 해도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며, 넓고 투명해
수위 확인이 쉬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의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푸른빛의 크리스털 라이팅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 시키는 것은 물론 집안 분위기를 은은하게 연출해 준다.
한편,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보다도 최대 36% 전기요금 절약이 가능한 초절전 제품이다.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공기 중의 곰팡이, 부유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 제습과 동시에 건강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 깊이 있는 푸른색으로 편안함과 함께 고급스러움 전하는 '삼성 세탁기 WW9000'
무더운 여름철, 푸른색 도어의 세탁기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 세탁기 WW9000은 푸른 빛의 크리스털 블루 도어를 통해 푸른색 특유의 편안함과 함께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세탁기의 이미지를 전한다. 이중사출 공법을 적용한 크리스털 블루 도어가 각도에 따라 빛의 맺힘을 다르게 보이게 해 푸른 빛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도록 한다. 또한, 곡선으로 기울어진 상단 패널 부분과 모든 버튼을 제거하고 풀 터치 스크린을 채용해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푸른색 도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특히, 이 제품은 파리 박람회 '혁신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삼성 세탁기 WW9000은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하여 물과 세제의 양을 조절해주는 오토워시 코스, 부드러운 버블로 깨끗한 세탁을 돕는 버블워시 기능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한 세탁이 가능하다.
◆ 아이스커피도 푸른색 커피머신으로 더 시원하게! '아스카소 드림 지중해 블루'
무더운 여름, 집에서 아이스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커피머신도 블루컬러가 인기다.
60년 전통의 기술을 보유한 스페인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아스카소 드림 지중해 블루'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비비드한 지중해 빛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핸드메이드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되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선사하며 여름 인테리어 소품 역할까지 톡톡히 해낸다.
커피를 내리고 스팀을 내는 버튼 모두 메탈 스위치로 되어 있고 내부 온도를 확인 할 수 있는 온도계 또한 아날로그 계량기를 닮아 멋스러움을 더한다. 감각적인 디자인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거품을 내는 3구짜리 스팀 노즐과 1구 스팀 노즐, 그리고 수작업으로 만든 템퍼까지 더해져 훌륭한 커피 맛을 낼 수 있다.
◆ 파스텔 빛 블루로 주방의 열기를 식혀주는 '켄우드 케이믹스 키친머신'
요리 열기 때문에 더욱 더워지기 쉬운 주방도 블루컬러 제품 배치를 통해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영국 전통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KENWOOD)의 주방 토탈 가전 'kMix(케이믹스) 키친머신 블루'는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트렌디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