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여름철, 청량감에 심리적 안정감 주는 '블루컬러' 인기

기사입력| 2014-07-10 11:07:32
7월, 소서(小暑)를 맞이하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여기에 '지각 장마'까지 시작되며 고온다습한 기후로 불쾌지수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보기만 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블루컬러의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색(色)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 테라피(Color Therapy)'가 화제가 되면서 청량감을 주는 동시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블루컬러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블루컬러는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면서 어느 색상하고도 잘 어울려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특성이 있어 인테리어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업계에서는 여름철 필수가전 제습기부터 세탁기, 커피 머신, 키친머신 등 블루컬러를 입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블루컬러의 크리스털 라이팅과 워터케이스로 상쾌함을 선사하는 '삼성 인버터제습기'

무더위에 습한 공기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 불필요한 습기제거로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제습기도 블루컬러제품이 돋보인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화이트와 블루의 매력적인 컬러 조화가 돋보이는 깔끔하고 프리미엄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하단부의 크리스털 워터케이스는 보기만 해도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며, 넓고 투명해

수위 확인이 쉬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의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푸른빛의 크리스털 라이팅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 시키는 것은 물론 집안 분위기를 은은하게 연출해 준다.

한편,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보다도 최대 36% 전기요금 절약이 가능한 초절전 제품이다.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공기 중의 곰팡이, 부유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 제습과 동시에 건강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 깊이 있는 푸른색으로 편안함과 함께 고급스러움 전하는 '삼성 세탁기 WW9000'

무더운 여름철, 푸른색 도어의 세탁기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 세탁기 WW9000은 푸른 빛의 크리스털 블루 도어를 통해 푸른색 특유의 편안함과 함께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세탁기의 이미지를 전한다. 이중사출 공법을 적용한 크리스털 블루 도어가 각도에 따라 빛의 맺힘을 다르게 보이게 해 푸른 빛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도록 한다. 또한, 곡선으로 기울어진 상단 패널 부분과 모든 버튼을 제거하고 풀 터치 스크린을 채용해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푸른색 도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특히, 이 제품은 파리 박람회 '혁신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삼성 세탁기 WW9000은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하여 물과 세제의 양을 조절해주는 오토워시 코스, 부드러운 버블로 깨끗한 세탁을 돕는 버블워시 기능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한 세탁이 가능하다.

◆ 아이스커피도 푸른색 커피머신으로 더 시원하게! '아스카소 드림 지중해 블루'

무더운 여름, 집에서 아이스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커피머신도 블루컬러가 인기다.

60년 전통의 기술을 보유한 스페인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아스카소 드림 지중해 블루'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비비드한 지중해 빛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핸드메이드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되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선사하며 여름 인테리어 소품 역할까지 톡톡히 해낸다.

커피를 내리고 스팀을 내는 버튼 모두 메탈 스위치로 되어 있고 내부 온도를 확인 할 수 있는 온도계 또한 아날로그 계량기를 닮아 멋스러움을 더한다. 감각적인 디자인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거품을 내는 3구짜리 스팀 노즐과 1구 스팀 노즐, 그리고 수작업으로 만든 템퍼까지 더해져 훌륭한 커피 맛을 낼 수 있다.

◆ 파스텔 빛 블루로 주방의 열기를 식혀주는 '켄우드 케이믹스 키친머신'

요리 열기 때문에 더욱 더워지기 쉬운 주방도 블루컬러 제품 배치를 통해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영국 전통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KENWOOD)의 주방 토탈 가전 'kMix(케이믹스) 키친머신 블루'는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트렌디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