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다음, 7년 연속 기업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기사입력| 2014-07-03 16:46:34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7월 3일 오전 10시 한국거래소(KRX)에서 개최된 '2014년 지배구조(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국내 상장 기업 대상으로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기업지배구조(Governance) 수준을 평가한 ESG평가 결과를 근거로 선정된다. 다음은 지난 2008년부터 7년 연속 코스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업지배구조 및 경영 투명성 제고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다음은 외국인 투자자에게 대한 정보 제공과 이사회 내 전문 위원회 활동의 독립성을 확보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음은 지배구조와 감사보고서, 수시 공시사항을 영문으로 공시하는 등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정보제공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감사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두 위원회 모두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위원회 활동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있다.
효과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도 주요 공적 사항으로 꼽혔다. 다음은 산업의 특성에 맞게 네티즌들이 직접 제안하고 모금을 진행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해'를 통해 더욱 많은 네티즌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친환경을 고려하여 설계한 제주 '다음 스페이스'는 환경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은 다음 스페이스에 우수처리설비를 도입하여 조경용수, 소방용수로 재사용하고 있으며, 건물 옥상 및 벽면 녹화, LED 조명 설치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음은 물론, 자연 채광 및 자연 통풍 등 자연 에너지를 적극 활용해 탄소 배출과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 있다.
한편, 다음은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지배구조 개선 등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거래소(KRX)가 선정한 SRI(사회책임투자지수) 및 SRI Governance(지배구조책임투자지수)에 현재 편입되어 있으며, 2013년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및 FTSE4Good 지수에 편입된 바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