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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온, 달라진 '미니대화' 고객 니즈 반영 박차
기사입력| 2014-07-01 11:17:43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가 1일 고객 사용성 개선작업을 진행중인 네이트온이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미니대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트온 미니대화는 이미지나 액티콘 등의 화려한 요소를 제거한 텍스트 기반의 슬림하고 심플한 메신저로, 지난해 네이트온 5.0버전이 출시되며 사라져 그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미니대화 기능을 다시 부활시켜 달라는 요구를 끊임없이 받아왔다.
새롭게 선보인 네이트온 미니대화는 과거 미니대화보다 기능적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을 뿐 아니라 사용상의 편의성 역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메시지창의 경우 '메신저스럽지 않은 메신저' 컨셉을 채용, 처음 창을 열었을 때 메신저라기보다는 깔끔한 메모장 느낌을 물씬 풍긴다. 여기에 7가지 다양한 바탕색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PC 환경에 맞춰서 색상 변경이 가능토록 다채로움을 더했다.
기본대화와 미니대화의 설정을 개별 메시지창마다 각각 할 수 있어, 기존 미니대화 설정 시 전체 창에 적용되어 일일이 재설정을 해야 했던 번거로운 요소를 말끔히 제거했다. 따라서 창 위치에서부터 창 색상, 창 사이즈, 폰트 등에 이르기까지 한 번 설정해두면 창을 나가기 전까지 원래의 설정상태가 유지됨으로써 업무용과 개인용 메신저로 구분해서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대화가 가능해졌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지적 사항에 대해서도 빠른 보완을 통해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