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이 태국에서 진행한 광고 'Closer'가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제 61회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Film and Creativity)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
Closer는 어머니를 여읜 슬픔과 상실감에서 헤어나지 못한 딸에게 진심을 전달하기 위해 라인을 사용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담아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More Line, Much Closer'라는 주제로 태국 이용자들로부터 접수 받은 실제 이용담을 바탕으로 제작, 관심을 받았다.
라인은 3월 아시아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애드페스트 2014(ADFEST 2014)' FILM LOTUS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