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개막을 앞두고 후끈 달아오른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2014 브라질 월드컵 특집페이지(http://sports.media.daum.net/sports/wc/brasil)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 특별페이지는 PC와 모바일에서 접속 가능하며, ▶월드컵에 관한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뉴스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뉴스', ▶최신 사진은 물론 테마별로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는 '포토', ▶경기 일정, 조별 순위 등을 제공하는 '일정', ▶월드컵 참가국의 예선기록, 스카우팅 리포트, 키플레이어, 포메이션 등 세부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팀32', ▶대한민국 대표팀의 상세 리포트를 제공하는 '팀 대한민국'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예선에서 맞붙을 팀들의 전력을 다양한 관점에서 비교해줌으로써 승부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도록 한 '팀 32' 코너가 돋보인다. 전문 스카우팅 리포트를 토대로 포지션과 감독, 조추첨 조건 등을 수치화해 각 팀의 전력지수를 그래프로 보기 쉽게 제공하며, 전문가들의 매치 프리뷰와 키플레이어 분석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본선 32개팀에 대한 심층적인 전력 분석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골키퍼 성적까지 추가한 세부 기록실을 운영해 축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브라질 월드컵 본선진출 32개국 중 대한민국 대표팀을 위한 전용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다. '팀 대한민국'을 통해 예선기록을 포함한 세부 선수정보와 상세 리포트를 제공한다. 선수들이 월드컵 공식 유니폼을 착용한 사진을 대한축구협회의 공식스폰서인 다음에서만 볼 수 있는 점도 흥미롭다.
이 외에도 다음의 인기 영상 칼럼인 '한준희 장지현의 원투펀치'의 월드컵 특별판을 비롯해 축구 전문 칼럼니스트들의 칼럼을 독점으로 서비스한다. 역대 월드컵 소개와 레전드 스토리 등 다양한 분석이 실린 특집 연재기사, 스타플레이어 소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꾸려나갈 예정이다.
다음 임종호 스포츠팀장은 "이번 1차 오픈에서는 월드컵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월드컵의 생생한 정보 및 네티즌 참여공간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월드컵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월드컵'이라고 검색하면, 월드컵 기간, 개최국가, 마스코트, 공인구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본선 조편성, 대한민국 경기일정 등의 풍성한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