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다음 지도,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
기사입력| 2014-04-16 14:29:35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에서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1차 캠페인은 내달 31일까지이며 연말까지 월 단위로 회차를 나누어 지속될 예정이다.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은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지도 콘셉트로 다음 지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길이나 건물, 신장개업 및 폐점한 가게, 변경된 버스 노선, 단골집 전화번호 등 시시각각 변하는 가장 최신의 장소 정보를 다음 지도에 반영하는 것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PC나 모바일에서 다음 지도 이용 중 잘못 표기되어있거나 추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발견할 경우 신규 정보와 함께 제보하면 된다. PC에서는 지도 화면 하단의 '지도 수정' 메뉴나 장소 정보 말풍선 상의 '틀린정보 신고' 메뉴,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 정보 수정' 메뉴를, 모바일에서는 장소 상세정보 페이지 상의 '잘못된 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내용을 입력할 수 있다. 다음은 접수된 정보들의 정확성을 확인한 후 다음 지도에 신속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다음은 1차 캠페인 기간인 다음달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 2매씩을 제공한다. 연중 이어지는 캠페인 회차 별로 각기 다른 경품을 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다음 백규진 로컬데이터기획팀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전국 각지의 장소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도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동네 구석구석의 현재 모습을 다음 지도에 담을 수 있는 기회이자, 최신의 전국 각지 장소 정보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daummaps/533)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다음 지도(http://map.daum.net)는 항공 사진을 활용해 실제 지형부터 다양한 시설물까지 표현한 '2D지도', 전국 모든 지역을 고해상도 항공 사진으로 보여주는 '스카이뷰', 국내 최초로 실제 거리 모습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제공하는 '로드뷰', 건물 실내 로드뷰 '스토어뷰', '3D지도 실험실',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http://m.place.map.daum.net/theme/list)' 등 다양한 지도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위치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