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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소치동계올림픽 맞아 TV시장 특수 공략
기사입력| 2014-02-03 11:08:17
올해 소치동계올림픽, 브라질월드컵, 인천아시안게임 등 연이은 스포츠 빅이벤트로 인해 TV 판매 특수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TV 마케팅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가 TV를 중심으로 한 올림픽 특수 잡기에 발빠르게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소치 TV 행사매장을 구성하고 품목별로 최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TV 행사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에어트랙 또는 LG 사운드바, 프린터, 스마트 TV용 게임, 영화티켓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한국팀 경기 승리 등 경기 결과에 따라 한정 수량으로 TV 파격가 행사도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TV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이유는 올해가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이 동시에 열리는 해로 TV 교체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아시안게임은 오랜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스포츠 빅이벤트인데다 차기 아시안게임은 2018년이 아니라 2019년에 열려 3개의 스포츠 이벤트가 동시에 열리는 마지막 해여서 유통업계와 가전업계의 TV 판촉전은 더욱 뜨겁다.
실제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이 동시에 열렸던 2010년의 경우 2009년에 비해 TV 매출이 20% 가량 상승했으며, 하계올림픽이 열린 2012년에는 매출이 10% 상승하는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는 해에는 매출이 수직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한편, 지난해 국내 TV 시장이 불황을 겪었던 것도 이번 스포츠 이벤트 특수에 기대를 거는 이유가 되고 있다.
스포츠 이벤트가 전무했던 지난해 국내 TV 시장 매출은 2조원 가량으로 2012년 2조4000억원에서 크게 줄었다.
이에 국내 유통업계와 가전업계는 지난해의 부진을 올해 만회하기 위해 이번달 소치동계올림픽을 앞두고 1월부터 주요 TV 가격을 인하하고 다양한 사은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같은 판촉행사와 수요 증대로 인해 이마트의 경우 TV 비수기인 1월에도 TV 매출이 50%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