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삼성전자, 유럽시장 공략 비장카드 꺼내들었다

기사입력| 2014-01-28 14:23:17
삼성전자 CE부문 윤부근 대표가 28일(한국시각)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삼성 유럽 포럼 프레스 컨퍼런스에 삼성전자 소비자 가전부문의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8일(한국시각) 스페인 말라가에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시작하고 2014년 글로벌 가전 시장 공략에 나섰다.

3월초까지 약 한 달간 일정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유럽 포럼을 처음으로 시작돼 유럽 지역의 주요 거래선을 대상으로 커브드 UHD TV와 유럽스타일에 맞춘 고품격 가전을 선보이게 된다.

프레스 컨퍼런스 연사로 나선 윤부근 대표이사는 "세계 각지의 소비자에 대한 연구와 이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환상의 혁신으로 '퓨처 홈(Future Home)'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커브드 UHD TV로 '예술의 땅' 유럽 공략

삼성전자는 거실에서도 공연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2014년형 커브드 UHD(Ultra High Definition) TV로 '예술의 고장'인 유럽 공략에 나선다. 지난해 프리미엄급 85형 'S9' 제품을 비롯해 총 3종이었던 UHD TV 제품군의 경우 올해는 110형부터 48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78·65·55형 커브드 UHD TV와 48·55·65형의 풀HD(Full High Definition) 커브드 TV를 출시해 커브드 TV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커브드 TV의 경우 고객들이 가장 이상적인 화질과 미적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조사와 실험을 통해 얻어진 '4200R'의 곡률을 적용해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유럽형 UHD TV 콘텐츠 확대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으로 조합해 시장 확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폭스·파라마운트의 유명 영화들을 담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1TB 용량) 형태의 'UHD 비디오팩'을 출시할 예정이며 넷플릭스를 비롯해 유럽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비디오로드(Videoload)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UHD 화질로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삼성 TV만의 '에볼루션 키트'를 이용해 올해 정해질 UHD 방송 표준에 맞춰 기존 UHD TV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기능을 최신으로 진화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UHD 영상 압축기술(HEVC,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저작권 관리기능(HDCP, High-bandwidth Digital Contents Protection), UHD 송출에 필요한 인터페이스(HDMI2.0)까지 폭넓게 지원해 UHD TV 생태계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 월드컵과 함께 유럽인들의 축구 사랑에 대응할 현지 특화형 기능도 대거 적용했다.

특히 화질과 음향을 축구 중계에 최적화한 형태로 바꿔 주는 '풋볼모드' 기능을 적용해 리모컨으로 화면의 특정부분을 확대시켜 볼 수도 있으며 주요 장면을 녹화해 실시간 방송과 녹화한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2개 채널을 동시에 시청하거나 원하는 채널을 보면서 하나 또는 2개 채널을 동시에 녹화 할 수도 있는 '트윈 튜너'를 적용한 TV도 출시할 예정이다.

AV(Audio & Video) 제품에서도 듀얼밴드(2.4㎓/5㎓) 무선랜(Wi-Fi)을 지원해 스포츠 경기장의 생생한 열기를 거실로 전달해 줄 수 있는 2014년형 멀티룸 스피커 'M7'도 선보인다.

일반 모니터보다 64배나 많은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인 1ms(1,000분의 1초)의 응답 속도로 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잔상 없이 선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UHD 모니터 'UD590'도 공개한다.

▶블루 크리스탈 드럼세탁기로 유럽 감성을 자극

삼성전자는 이번 유럽 포럼에서 푸른 보석빛의 블루 크리스탈 도어와 풀터치 스크린을 채용한 '에코버블 드럼세탁기'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에 다소 복잡했던 조작부를 5형 크기의 터치스크린으로 깔끔하게 정리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풀터치 스크린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세탁물의 상태를 파악하고 세탁코스, 세부 옵션 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기존 대비 도어의 크기를 키우고 위치를 높여 세탁물을 넣고 빼기 더욱 쉽게 만들었고,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해 물과 세제의 양을 조절하고 최적의 세탁코스를 스스로 조절해주는 혁신적인 센싱 기술, 물을 데우지 않고도 탁월한 세탁성능을 내는 '버블 세탁' 기술을 채용해 전기료를 절감할 수도 있게 했다.

냉장실을 '이너케이스'와 '쇼케이스'로 나눠 안쪽 이너케이스에는 부피가 큰 식재료를, 쇼케이스에는 자주 먹는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푸드쇼케이스' 냉장고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럽 지역의 주방 특성을 감안, 냉장고의 깊이를 조리대와 가구장의 깊이와 동일하게 맞춘 '카운터 뎁스(Counter Depth)' 모델로 설치했을 때 주방을 더욱 깔끔하게 완성시켜주며 한 눈에 보이는 쇼케이스 냉장실을 여섯 개 공간으로 구분해 가족 구성원별로 자기만의 공간을 가질 수도 있다.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구조로 민첩하게 움직이는 모션싱크 청소기도 선보였다. 디지털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이 제품은 큰 먼지방과 14개의 미세 먼지방에 강한 원심력으로 두 번에 걸쳐 먼지를 걸러 주는 '사이클론포스 멀티기술'을 각각 적용해 강한 흡입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듀얼 쿠킹' 기능을 탑재해 온도와 시간설정이 다른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70리터 대용량의 빌트인 오븐은 까다로운 구이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프로 로스팅', 부피가 큰 음식도 골고루 요리할 수 있는 '인텐시브 쿠킹' 등 전문 조리기능도 제공한다.

크리스탈 글로스 디자인의 새로운 프리미엄 전자레인지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음식 내부까지 열을 전달하는 항균 세라믹을 조리실을 갖췄으며 강한 열풍으로 식재료 자체의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바삭한 튀김요리를 할 수 있는 '슬림 프라이' 기능과 요거트ㆍ빵반죽 발효기능 등을 갖췄다.

주요 조사기관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에서 금액 기준 냉장고 점유율을 12.1%로 높이며 4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의 경우 점유율을 43.8%까지 끌어올렸다. 전자레인지 역시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이며 지난해 15.7%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차원이 다른 모바일 경험 선사

모바일 제품으로는 'S펜'을 탑재한 12.2형 '갤럭시 노트 프로'와 12.2형, 10.1형, 8.4형의 세 가지 '갤럭시 탭 프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WQXGA(2,560×1,600화소) 디스플레이를 갖춰 '보는 즐거움'을 더욱 느낄 수 있으며 대형 화면으로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대 네 개까지 동시에 쓸 수 있는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2030만 고화소, 1/8000초의 초고속 셔터 스피드를 지원하는 미러리스 교환렌즈 카메라 'NX30'과 세련된 디자인,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갤럭시 카메라 2'도 유럽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외에도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사 게티이미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NX 시리즈로 촬영한 사진을 게티이미지 사이트(www.gettyimages.com)의 '삼성 콜렉션' 코너에서 선보이기로 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근거리 무선통신기술(NFC)을 적용한 레이저프린터를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이번에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속도를 더욱 향상시킨 NFC 프린터와 복합기 신제품들을 공개하며 모바일 프린팅 주도권을 강화하고 나섰다. 새로운 NFC 프린터는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그 안의 콘텐츠를 흑백 분당 28매, 컬러 분당 18매의 빠른 속도로 출력할 수 있다.

이 밖에 무선인터넷과 고품질 음성통화 등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통합 제공할 수 있는 기업용 '스마트 무선랜'도 선보였는데 AP(Access Point)와 무선 데스크폰, 인터넷전화 기능을 통합한 이 솔루션은 유럽을 포함해 세계 각지에 공급할 계획이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