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박세훈)의 인터넷 쇼핑몰인 '갤러리아몰'(www.galleria.co.kr)이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2년 연속 쇼핑몰 부문 최고 영예인 『쇼핑몰 부분 통합 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10회째가 되는 '2013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디자인,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 컨텐츠, 브랜드, 마케팅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를 가지고 웹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2,000여명의 평가를 통하여 국내 최고의 온라인 사이트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 제도이다
갤러리아몰은 올 상반기 리뉴얼 개편을 통하여 비주얼 중심의 간결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추가하였으며, 특히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 계층에 대한 온라인 사용과 편의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두어,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동등한 사용 편의성과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색 구분을 위한 명도 대비 수정', '키보드만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 구현' 등 웹 접근성을 개선하였다는 점을 높게 평가를 받았다.
갤러리아몰은 동업계 최초로 운영중인 'PICK-UP@STORE'를 통해 인터넷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 후 찾을 수 있기에 인터넷쇼핑의 장점인 '할인'과 오프라인쇼핑의 장점인 '상품확인'이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정구매 고객에게 명품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주는 '프라이빗 클럽', 전문 MD들이 엄선한 상품 구성이 돋보이는 '전문관' 등 고객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컨텐츠 구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몰로 인정 받고 있다.
한편 갤러리아몰은 2012년 리뉴얼 오픈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신장을 기록하며 2013년 11월 말 기준으로 전년대비 25% 매출 신장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러리아 e-커머스 정형욱 팀장은 "향후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프리미엄 쇼핑몰로 거듭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