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의 대기전력 차단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40만대를 돌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22일 대기전력 차단 전자레인지 '제로온'을 2011년 10월 출시한 이후 2년만에 40만대를 넘게 판매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550대, 1시간에 23대, 약 3분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하루 평균 550대로 3분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스스로 전원을 차단해 대기전력의 누출을 막아 전기료를 절감 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제품으로 지난 2011년 10월 출시 이후 마케팅 활동이 전무한 상황에서도 지난해 8월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이후 절전 기능이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급증하며 지난해말 20만대를 기록하였고, 올해 10개월이 채 안되어 20만대를 넘기며,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 40만대를 돌파했다.
대기전력 차단 기능 전자레인지 '제로온'은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 평소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소비자가 제품 플로그를 뽑고 다시 꼽는 번거로움을 없앤 아이디어 제품이다.
지난 2011년 2개 모델을 출시한 동부대우전자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의해 현재 8개 모델을 운영중이며 유럽, CIS, 중남미 시장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수출의 경우 멕시코 10만대, 영국 3만대, 체코 2만대가 판매되는 등 절전가전을 선호하는해외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가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대한전기연구원(KERI) 실측조사 결과 전자레인지의 대기전력량은 2.2W로 1년에 6시간 반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전기료가 대기전력으로 사라지고 있으며, 동부대우전자 '제로온' 제품 사용 시 대기전력을 차단, 연간 최대 1만3000원의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전기요금 인상이 예고되면서 절전형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대기전력 차단 전자레인지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대기전력 차단 기능 적용 모델을 보다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