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6일 현대차그룹 'NEW 인·적성 검사' 실시, 어떻게 바뀔까?
기사입력| 2013-10-01 13:26:43
이번달 6일로 예정된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 검사 완벽 대비를 위한 모의테스트가 제공된다. 취업교육포털 사이트 '취뽀스터디(www.chippostudy.com)'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번 하반기 채용부터 새롭게 개발?적용할 예정인 인적성검사 'HMAT'의 출제 경향을 예측해, 이를 담은 학습자료와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9월 1일,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공지하며, 이번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는 현대차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신규 인적성검사 HMAT(Hyundai Motor group Aptitude Test)를 최초로 도입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신규 인적성검사는 내부 임직원들의 역량을 분석한 결과와 새로운 사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것으로, ▲제시된 문서와 논리구조의 이해 ▲의미의 해석과 유추 ▲빠르고 정확한 자료의 해석 ▲문장의 연관성 파악 ▲업무나 논리적 사고의 우선 순위 결정 등과 같은 응시자 역량이 주요 검증항목이다.
취뽀스터디는 현대차그룹 HMAT의 출제 경향을 예측한 학습자료를 통해, 새롭게 도입될 HMAT가 기존 HKAT와 달리 언어력과 자료해석력 등 총 5개의 영역으로 구성되며, 영역당 30~40문항이 출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응시시간은 기존 HKAT에서 크게 늘어난 3~4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취뽀스터디는 이 같은 예측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한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를 직무적성계 스타 강사 이시한 강사가 상세히 풀이해주는 2시간 분량의 동영상 강좌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인적성검사를 앞둔 이들이 완벽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취뽀스터디의 박경식 본부장은 "최근 한 달간, 현대자동차가 공지한 주요 검증항목을 토대로 취업 컨설팅 전문가들이 모여 10여 종 이상의 최신 학술자료, 50여 권의 유관 수험서적, 150여 권의 언론 배포 자료와 40여 종의 기업홍보 자료 등을 연구?분석했다"며, "이를 토대로 완성된 학습자료와 모의테스트는 주요 기업들의 최근 3년간 인적성검사 변화 트렌드까지 모두 담아낸 만큼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해당 학습자료와 모의테스트, 문제풀이 동영상 등은 취뽀스터디 회원 가입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취뽀스터디'는 포털 사이트 '다음'의 취업커뮤니티 '취업뽀개기(cafe.daum.net/breakjob)'에서 운영하는 취업교육포털 사이트다.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일명 '취뽀'로 통한다. 취업뽀개기에서는 전문 연구 인력이 자체 개발하는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와, 양질의 유·무료 취업 컨텐츠를 접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사이트로 각광 받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