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기사입력| 2013-09-30 08:54:49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주)(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92년 처음 실행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올해 22회째를 맞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가진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111개 산업, 35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1위를 발표한다.
지난 4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반적 만족도(40%), 요소 종합만족도(40%), 재구입 의향(20%)의 총 3개 항목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쿠쿠전자는 밥솥 부문이 신설된 이후 13년 연속 1위의 자리에 오르면서 쿠쿠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쿠쿠전자는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객최우선주의'를 강조한 경영활동을 통해 국내 최초로 밥솥 전체가 100% 스테인리스로 이루어진 '풀스테인리스 2.0 에코'를 출시하며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하는 등 새로운 기술 및 가치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큰 선호를 받아 대부분의 구성요소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 밥솥 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선도한 결과, 13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기밥솥 브랜드로 인정을 받은 것에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밥솥과 더불어 앞으로 정수기, 제습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 브랜드와 함께 더욱 고객에게 사랑받는 대표 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쿠쿠전자는 밥솥 업계 국내 시장 점유율 73%를 차지하는 1위 업체로 '에코 스테인리스 내솥', '풀스테인리스 분리형 커버', '이중모션 패킹' 등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선보이며 밥솥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현재는 대한민국 대표 밥솥 '쿠쿠'에서 고객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사명 아래 정수기, 제습기 등의 생활가전으로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