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김태영 대표)가 고성능 파워사이클론 4단계 기술로 기존 동급 제품 대비 최대 20% 흡입력이 강화된 사이클론 청소기 '파워프로 컴팩트' 2종을 출시한다.
필립스의 신제품 파워프로 컴팩트는 지난 해 출시한 파워프로 청소기 라인업의 두 번째 제품으로 파워프로의 특성인 강력한 흡입력은 유지하면서 제품 사이즈는 20% 작아져 사용 및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또 '터보 브러쉬 노즐'을 장착해 카펫의 머리카락과 미세먼지 등을 25%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
필립스 파워프로 컴팩트 흡입력의 핵심은 필립스만의 고성능 파워싸이클론 4 단계 기술. 일직선으로 디자인된 공기 흡입부를 통해 먼지를 빠르게 이동시킨 후, 원심력을 이용해 공기 속의 먼지를 빠르게 분리함으로써 미세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분리 배출시킨다. 여기에 헤파(HEPA) 필터가 탑재되어 미세 해충을 걸러내 알러지 유발을 방지하고 청소 후에도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시켜 준다.
새롭게 장착된 '터보 브러쉬 노즐'이 짧은 모발과 잔털,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흡입해 카펫 청소 성능을 25% 향상시켰으며 흡입부 측면의 회전 브러쉬는 바닥 청소 시 긁힘 등의 손상을 방지한다.
이밖에 손잡이 달린 버켓 모양의 먼지통은 매끄러운 안쪽 표면을 이용하여 먼지 날림 없이 쉽게 분리하여 흘려 버릴 수 있게 디자인 됐다.
필립스 청소기는 지난 3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청소기 가격 및 품질 비교' 조사에서 국내 시판 중인 외산 청소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스포츠조선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