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가전

경기불황 생활가전 기능성도 바꿨다 "복합 대신 단순하게"

기사입력| 2013-07-06 09:03:47
경기불황이 생활가전의 트렌를 바꾸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생활가전업계는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춰 기능, 가격 면에서 합리성을 확보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위시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소비트렌드 변화는 중소기업에게 희소식이다. 중소기업은 꼭 필요한 본연의 기능은 갖추 돼, 가격 경쟁력으로 합리성까지 더한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이 구매로 자연스레 연결되고 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팝' 한국형 주거환경 맞춤형

로봇청소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본연의 기능인 '청소력'이다. 서비스로봇 전문 기업 유진로봇은 이처럼 로봇청소기 본연의 기능인 우수한 '청소력'과 '감각적인 디자인',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더한 '아이클레보 팝'을 출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아이클레보 팝은 주행 알고리즘 및 설계방식 등 세계시장에서 인정 받은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만의 앞선 기술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공간분석 확장주행 시스템을 통해 청소해야 할 공간과 상황을 최적의 주행방식으로 이동하며 청소해 더욱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동급 제품 중 최대치인 18mm의 문턱 등반 기능과 함께 집안 환경에 따라 '바닥밀착형 오토모드'와 '문턱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문턱 높이에 따른 이상 동작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한국형 주거환경에 안성맞춤이다. 수명이 긴 친환경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 에너지 효율을 높여 1회 충전으로 최대 1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4가지 청소모드(오토, 스팟, 맥스, 물걸레)를 지원해 가정 집의 구조와 환경,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등, 4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대신 성능과 디자인은 업그레이드 됐다.



▶네스프레소 '픽시', 시·공간 효율 높인 커피

최근 복잡한 커피 머신 대신 시·공간 효율성을 높여 커피추출 기능 강화한 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네스프레소의 '픽시'가 대표적이다. 픽시는 스마트하고 직관적인 최첨단 기능을 통해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데 필요한 시간, 공간,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해 국내 커피 애호가들에게 완벽한 커피 솔루션을 제공한다.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 완벽한 커피를 추출을 위해 물의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할 뿐 아니라, 30초 안에 머신 예열이 가능하기 때문에 1분 남짓한 시간 안에 빠르고 완벽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오프 기능으로 일반적인 에너지 효율등급이 40% 이상 적다.



▶한경희생활과학 '스팀다림 파워핸디' 다림성능 UP

한경희생활과학은 스팀청소기의 필수인 '다림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신제품 '스팀다림 파워핸디'(HI-400)를 출시, 합리적 생활가전 출시 대열에 합류했다.

스팀다림 파워핸디는 스팀펌프가 내장되어 있어 예열 속도가 10초에 불과해 아침 출근이나 외출 직전 등, 자투리 시간에도 활용 가능하다. 무게가 600g밖에 되지 않아 손목이 약한 여성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강화된 소비자 편의성이 눈에 띈다.



▶교원L&C '웰스 시리즈 1', 작지만 강하다

다소 큰 부피로 인해 주방의 애물단지로 평가 받던 '정수기'가 진화하고 있다. 필요한 기능만 갖추면서 몸집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까지 갖추기 시작했다.

교원L&C의 '웰스 시리즈 1'역시 국내 최초로 정수기, 전기포트, 스마트폰 충전 세 가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웰스 시리즈 1은 저수조 대신 직수 출수 타입을 적용해 세균 및 미생물 생성을 차단했고, 5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더욱 건강해 졌으며, 온수는 정수된 물을 바로 받아 끓여주는 전기포트 기능으로 대신한다. 덕분에 주방을 어지럽게 만드는 전기포트나 스마트폰 거치대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폭 29㎝, 높이 32㎝로 대폭 줄어 든 제품 크기 덕분에 작지만 강한 정수기로 신혼부부, 싱글족 등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가전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