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 포브스코리아 선정 2013 대한민국 글로벌 CEO상
기사입력| 2013-07-05 09:48:15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 및 필리핀허벌라이프㈜ 겸임 대표는 최적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과 회원들과의 관계 강화를 통해 한국허벌라이프의 혁신적인 성장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글로벌 사회공헌 경영 부문에서 '2013 대한민국 글로벌 CEO'상을 수상했다.
수상 자리에서는 수상자들의 공적을 모은 기록집, '글로벌 CEO, 경제 영토를 넓혀라'의 출판기념회도 함께 열렸다. 기록집에는 정영희 대표의 세심한 가족주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그간의 한국허벌라이프의 국내시장에서의 활약, 나눔 활동과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허벌라이프의 제품력이 상세히 소개 되었다.
현재 한국허벌라이프는 전 세계 88개 진출국 중 3위,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2년 순 매출 규모 기준 업계 2위를 달성하는 등 정영희 대표의 리더십 하에 매년 두 자리 수의 수직 성장을 해오고 있다. 정영희 대표는 1996년 한국허벌라이프 설립 전 입사한 창립 멤버로 2006년 한국허벌라이프 최초의 여성 대표로 임명 되기 전 고객지원부를 거쳐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 상무 등을 역임했다. 이러한 다양한 실무 경험과 엄격한 윤리 강령을 원칙으로 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강력한 브랜드 구축에도 크게 공헌하였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정영희 대표 취임 이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고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직접판매 업계에서는 드물었던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각종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본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카사 허벌라이프(Casa Herbalife)'를 상록보육원, 어린이재단, 혜심원에 이어 올 6월에는 대구아동복지센터에 출범하여 정기적인 후원 및 시설 증?개축 지원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식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이 일과 삶을 균형 있게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웰니스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는 "한국허벌라이프의 지속적인 성장과 나눔경영을 인정 받아 2013 대한민국 글로벌 CEO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적인 제품과 업계 모범이 되는 윤리 경영 및 다양한 사회환원활동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Changing People's Lives)'는 회사 비전을 실현시키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계속 전파해 나가는데 앞장 설 것이다 것이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