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www.lotteimall.com)이 2일(목)부터 5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2013 홈쇼핑 우수상품 전시회' 후원 및 전시관 운영을 통해 동반성장에 앞장선다.
'2013 홈쇼핑 우수상품 전시회'는 ㈜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롯데홈쇼핑이 후원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시장경쟁력 향상을 돕는다. 특히,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참여해 중소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진행하며, 홈쇼핑 입점 절차 및 평가 기준을 상세히 설명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채널로서의 홈쇼핑의 특징을 적극 알릴 계획.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사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사회적기업을 위한 특별관을 운영, 홍보영상을 상영해 이들의 생산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롯데홈쇼핑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역대 인기 상품과 아이디어 상품이 진열되며, 봄맞이 인테리어 소품, 혼수시즌 맞이 생활가전, 주방용품 및 지역별 특산물 등을 대거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홈쇼핑 우수상품전시회는 중소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며 우수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도모 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상생을 위한 지원제도를 다양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