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시장에서 치킨프랜차이즈가 차지하는 비중은 창업 시장의 절반 가까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치킨 창업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데다가 소비자층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외식 창업 아이템 1순위라는 자리를 고수하며 예비창업자가 가장 선호하는 분야로 꼽힌다. 이러한 폭발적인 관심과 비례해 치킨 프랜차이즈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창업을 계획 중인 사람들 입장에서는 선택에 있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외식창업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선택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선택과 탄탄한 본사 지원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조언한다.
최근 외식 시장에도 웰빙 붐이 일면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맛만 추구하는 방식에서 건강과 맛 두 가지를 접목시킨 외식메뉴들이 각광받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귀감이 되고 있는 치킨체인점이 있다.
(주)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이 그 주인공으로 현재 트렌드에 적합한 화덕치킨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도입시켜 화덕치킨의 창시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치킨전문점 '화덕에 꾸운 닭'은 대류열과 복사열로 닭의 겉과 속을 동시에 익혀 굽는 방식으로 트랜스 지방을 제거한 치킨이다. 기름기가 쪽 빠진 담백한 맛과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며, 건강과 맛 모두를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소비자와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후인의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화덕치킨이 현재 세태에 맞는 웰빙 치킨이라는 점에서 '화덕에 꾸운 닭'의 성공요인을 찾을 수 있으나 그보다 가맹점주가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아낌없는 본사 지원이 주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아이템의 유행은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가맹점주와의 신뢰 관계가 최우선시 될 수 있도록 당사는 오랜 기간 동안 가맹점주를 위한 본사 지원 시스템 연구를 해왔으며 앞으로도 아이템 개발과 함께 완성도 높은 지원 체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경험 노하우와 가맹점 위주의 시스템을 구축으로 전국각지에서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주)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꾸운닭(이하 화꾸닭)'은 소자본 치킨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점주를 위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지원 등의 자세한 특전 내용과 창업문의는 '화꾸닭'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