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째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참담한 실패를 겪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비창업자들은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하지만 만만치 않은 창업비용과 창업에 대한 준비 부족으로 실패를 맛보게 된다.
예비창업자들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지만, 고객의 소비습관 거래처 또는 유사 경쟁사에 대한 정보 등 정보습득단계에서부터 지속적인 운영단계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점들이 많다. 또 상권을 잘못 선택해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희소식인 프랜차이즈 창업이 있다. 창업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경기불황 속에서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수요를 기반으로 한 PC방 창업의 인기는 날로 상승하고 있다.
PC방 창업은 창업시장에서 각광받는 아이템 중 하나로, PC방 접근성과 고객층을 사로잡는 소비특성과 경쟁업계 분석을 통한 상권분석으로 꾸준한 성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PC방 창업 업계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바로 지난 6월 8일부터 시행된 금연법이 PC방 업계에 직접적인 매출 타격을 주기 시작했다.
이에 담배연기가 자욱했던 PC방은 사라지고 밝고 쾌적한 실내문화공간으로 기존의 카페형 PC방 형태에서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독자적인 푸드존(Food Zone)으로 새롭게 떠오르기 시작했다.
10년 동안의 운영 노하우로 PC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체계화시킨 '아이비스 PC방'은 경쟁업체보다 빠르게 카페형 PC방을 운영해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카페형 PC방으로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갔던 아이비스 PC방은 금연법 시행 대책방안으로 성공적인 PC방 창업 방법을 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제시하는 성공적인 카페형 푸드존은 다음과 같다. 먼저 8년 전부터 카페형 PC방을 접목시킨 아이비스의 독창적인 인테리어로 PC방 진화와 함께 고급화를 선언했다.
이에 원조 엔틱 컨셉으로 자연을 담은 색깔의 미학을 담아 고객이 먼저 알아보고 찾아올 수 있는 아이비스 글로벌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또 PC방과 프리미엄 카페형 푸드존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데, 아이비스는 최근 식품대기업 대상을 수상한 (주)쉐프원과 업무제휴를 통해서 아이비스만의 전용식품을 론칭할 예정이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전략적 먹거리를 통해 점주들의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며, "아이비스만의 차별화, 서비스 상품, 주변상권 우위 등으로 인한 부가수익성에서 아이비스 PC방은 경쟁매장에서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의 성공노하우는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무이자대출지원, 금연부스 무료설치, 푸드존 지원 등 다양한 창업특전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신청은 아이비스 PC방 공식홈페이지(www.ibiss.co.kr)를 통해 가능하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