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창업열기가 더해지면서 미래 사업, 유망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미 과포화 된 시장체제에 한계를 느낀 예비창업주들이 전도유망한 사업아이템을 찾는데 혈안이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가 관심을 끌고 있다.
연기가 없는 담배인 스누스 담배는 스웨덴에서 유래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실내 무연담배이다. 금연법이 시행되고 있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성행하기 시작했으며, 전문가들은 내년 정상 시행될 국내 금연법으로 스누스 입담배가 주목받고 있다.
또한 스누스담배는 편리성과 건강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흡연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무연담배의 가장 큰 장점인 장소제약 없이 사용가능함과 간접흡연이 없다는 점을 통해 흡연자의 자유로움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각종 유해성분이 적어 일반담배와 비교해 큰 해로움이 없다는 것은 스누스담배의 또 다른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스누스담배는 글로벌 담배 대기업들과 ST&K 스누스코리아가 연계하여 한국인 정서에 적합한 스누스담배로 개량됨에 따라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스누스 종주국인 스웨덴산 ST&K 정품이란 것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창업 아이템으로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는 경쟁이 치열한 여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에 비해 나름대로 시장점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을 보인다.
또한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창업에 비해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10평 남짓의 소규모 매장오픈이 가능하여 권리금 및 월세 등 초기투자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초보창업자라도 쉽게 운영해나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 운영하는데 들어가는 각종 유지비에 있어서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담배 특유의 중독성으로 지속적인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에 단골고객 확보에서도 이점이 있다. 담배라는 제품 특성상 중독성을 매개로 꾸준한 소비와 빠른 회전율을 보여 굴곡 없는 수익곡선을 그릴 수 있는 것이다.
이밖에 전자담배 부작용 및 폭발사고로 전자담배에 대한 위험 인식이 확대되어감에 따라 스누스담배를 찾는 소비층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스누스코리아의 스누스담배는 출시 기간이 6개월 남짓 된 현재, 전국적으로 수 백여 곳의 파는곳이 생겨날 정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창업 및 판매점 문의는 본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