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법 계도기간이 2개월이 채 남지 않은 지금, 자영업자들은 내년 본격적으로 시행될 금연법에 대해 고민하고 실용적인 대처방안을 강구하기 급급하다.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흡연자 역시 코앞으로 다가온 금연법에 고민하기는 마찬가지다. 길거리는 물론, 그간 마음 편히 흡연했던 공간들이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때 등장한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 스누스는 금연법에 대한 자영업자와 흡연자의 고민을 한 번에 해소하면서 올해 최고의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연기가 없는 담배라는 점이 금연법에 효과적인 대안으로 떠오르며 현재 전국적으로 수백여 곳의 판매점이 생겨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에 대한 창업문의는 끊이질 않고 있으며, 올해 5월에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이라 볼 수 있다.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데 일가견이 있는 사업가들은 이미 무연담배의 향후 시장성을 인지하고 창업전선에 뛰어들고 있다. 정상적으로 시행될 금연법과 스누스담배는 시기적으로 적절히 잘 맞물려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독성을 매개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담배의 특성상 지속적인 소비와 단골고객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에 유망사업아이템으로써 큰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스누스담배는 스웨덴의 수백년 전통 담배로, 미국과 유럽 등 일찍이 금연법이 시행된 선진 국가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기 시작한 담배다. 이미 연간 수십조원에 달하는 세계시장을 형성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여 전문가들은 향후 수백조원의 무연담배 시장이 구축될 것이라 예견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무연담배에 대한 관심과 실제 판매량이 증대됨에 따라 해외 유명담배기업들은 스누스담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 유통되는 스누스담배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스웨덴 현지 5개 담배기업에 의해 제조되고 있으며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스누스담배로 개량되어 ST&K 스누스코리아에 의해 판매되고 있다. 유명담배기업에 의해 제조된 만큼 최고의 품질과 신뢰로 국내에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는 카페, 치킨 등의 과포화 시장형태인 기존 프랜차이즈 창업과는 달리 독점적인 시장을 구축한다. 국내에 최초로 선보여지는 블루오션 창업아이템으로 동종업계 간의 경쟁이 없어 수익성에 많은 이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에 드는 비용에 비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초기투자비용에 있어서도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스누스담배 창업은 더욱 성황이다.
이외에도 전자담배 부작용으로 인해 전자담배에 대한 불신이 짙어지고 금연보조제 시장에도 눈에 띄는 제품이 없는 요즘 같은 때 건강담배, 웰빙담배 등의 타이틀로 소비자에게 접근하고 있는 스누스담배에 대한 의존도는 더욱 높아져 가고 있다.
KBS 9시 뉴스를 비롯한 각종 언론에서도 유망사업아이템으로써 스누스담배에 관한 보도가 있을 정도로 정통 스누스담배에 관한 관심은 끊이질 않고 있으며 향후 흡연문화를 선도해나갈 신개념 담배로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바쁜 업무와 사내금연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 담배냄새에 민감한 여성흡연자, 타인의 시선을 의식할 수밖에 없는 연예인, 건강 문제로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 등 다양한 소비계층을 상대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그 영역이 대폭 확대되어 유망창업아이템으로써 국내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