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경제연구소가 부설 외식창업학원 11월 종합·단과코스 교육을 오픈한다.
11월에는 '돈까스와 우동, 돈부리 종합코스', '떡볶이와 튀김, 분식 종합코스', '치킨 종합코스', '1일 단과반 코스' 등이 모두 진행된다.
'돈까스와 우동, 돈부리 종합코스'에서는 돈까스, 우동, 돈부리를 비롯해 벤또, 쫄면, 일식계란말이, 염지법, 드레싱소스 개발 등이 교육된다. 돈까스를 중심으로 하는 매장에서는 활용폭이 넓은 메뉴들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떡볶이와 튀김, 분식 종합코스'에서는 즉석떡볶이, 짜장떡볶이, 크림떡볶이 등과 모듬튀김, 오므라이스, 덮밥, 탕면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치킨 종합코스'는 치킨전문점 창업자에게 안성맞춤이다. 후라이드치킨, 파닭치킨, 양념치킨, 치킨무, 드레싱소스 개발 등을 통해 치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상세히 배울 수 있다.
'1일 단과반 코스'는 점심메뉴, 안주메뉴 등을 추가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 일식돈까스&토핑, 경양식돈까스&퓨전돈까스, 스파게티전문점 따라잡기, 떡볶이&오므라이스 분식전문점 따라잡기, 칼국수&칼국수육수 등의 강좌가 있다.
한국외식경제연구소 부설 외식창업학원 강좌가 주목받는 이유는 모든 메뉴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전담 연구강사의 시연 후 수강생들의 직접 실습을 통해 1:1 메뉴컨설팅이 가능하다.
수료생들은 종합외식법인 (주)에버리치에프앤비에서 취급하는 법인 물류를 시중과 비슷한 가격에 고품질 제품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HACCP 인증 등을 통해 식자재 안정성을 담보하고 있어 식중독을 비롯한 식품사고가 발생된 사례가 없다.
현재 물류계약 매장으로는 서울 성북구 파인힐, 송파구 레드빈, 종로구 화이트광장, 강북구 왕수제돈까스&냉면, 용산구 올림픽돈까스 등이다. 경기지역에는 안양시 뚱's, 안성시 HOT분식 등이 있다. 충남에는 태안군 푸르테르, 경남에는 창원시 커틀렛&커리가 있다. 특히, 대구의 카츠&커리 매장은 높은 매출과 더불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