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스 '뉴욕핫도그앤커피'가 최근 중국 대형매장인 '위해1호점'의 오픈식을 가지면서 프랜차이즈 글로벌화의 새로운 발판을 디뎠다.
이날 오픈식에서, 최미경 회장은 "과거엔 대한민국에서 뉴욕핫도그앤커피라는 토종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과정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스타마케팅과 드라마PPL을 통하여 '편안한 인테리어'와 '건강한 핫도그'라는 점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면서, "앞으로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소비자를 비롯한 동종업계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뉴욕핫도그 중국1호점은 1, 2층 200석을 갖춘 250여 평 규모로,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대형매장"이라고 밝히며, "한국 고유의 음식인 불고기, 닭갈비, 불갈비와 미국 핫도그를 접목시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그대로 판매하여 기대감 또한 급상승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샐러드, 튀김류, 커피, 스무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매장 내부에는 놀이방, 북카페 코너, 단체석, 흡연실 등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는 환취루공원에 위치하여 수많은 현지 주민들뿐 아니라, 근처의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브랜드는 이번 뉴욕핫도그 중국1호점 오픈식을 계기로, 조만간 그 여세를 몰아 2호점과 3호점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욕핫도그앤커피는 2002년 8월 첫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미국 JFK 공항 및 뉴저지주 뉴어크 푸르덴셜센터점을 운영 중이며, 이번 중국 진출은 명실상부 글로벌 브랜드임을 실감케 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