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법으로 말미암아 흡연자들의 고심이 만만치 않다. 일반 자영업자들도 흡연자들과 마찬가지로 속수무책이긴 마찬가지기 때문에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금연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틈새를 파고드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가 손꼽히고 있다. 스누스 무연담배는 전 세계적으로 일반화되고 있는 금연법을 바탕으로 수 십조원의 막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주 사용국으로는 스누스 담배의 종주국이자 성인 남성 4명 중 1명이 사용할 정도로 높은 사용율을 보이고 있는 스웨덴과 미국등지의 아메리카 시장이 있다.
올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스웨덴 현지 5개 담배 대기업들이 제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그 품질이 매우 높은 프리미엄 담배로 알려졌다. 불과 몇 개월만에 판매처가 전국 수백곳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금연법으로 인해 스누스 무연담배의 시장이 대폭 커질 것임을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어 창업에 대한 관심도 또한 매우 뜨겁다.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카페나 음식점 등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 달리 경쟁이 없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경쟁은 수익의 집중도에 있어 가장 큰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기 때문에 블로오션으로 지목되는 무연담배 시장은 고부가가치 유망사업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 다른 수익적 요소로 담배의 높은 중독성을 빼놓을 수 없다. 사업아이템의 성패는 지속적인 고객확보를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느냐가 주요한데, 담배 자체의 중독성으로 인한 높은 회전율은 수익의 극대화에 매우 유리하며 지속적인 고객확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
10평 내외의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무엇보다 인건비가 들지 않는 구조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다. 담배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별다른 유지비가 들지 않아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초보창업자에게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담배 부작용등으로 인해 전자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이 높아져가고 있으며, 각종 금연보조제들이 이렇다 할 신장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것 또한 상대적으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의 유망성에 영향을 주고 있다.
주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사용계층은 직장에서 흡연이 금지된 직장인, 담배냄새가 없는 여자담배로서의 여성흡연자, 또 다른 형태의 금연을 희망하는 금연희망자, 폐활량과 건강에 민감한 운동선수등 다양한 사용계층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BS 9시 뉴스를 비롯해 각종 언론에서도 스누스코리아 정통 무연담배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짐에 따라 창업 열기는 계속된 열풍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스누스코리아 본사:02-508-2434.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