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스 예비점주 대상 조리교육 모습.
레스펍 치어스(대표이사 정한)가 가족을 중심으로 한 20대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주요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고 음주문화의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주거 밀집지역을 지향하여 웰빙시대에 맞는 레스펍 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외식업 최대의 변화는 생계형 창업에서 투자형 창업으로 변해가고 있다. 2000년대 초 많은 퇴직자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창업 아이템을 보면 부부가 같이 일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나 주방장이 필요 없는 창업아이템들이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수많은 경쟁사들의 출점과 비슷비슷한 안주 구성으로 인하여 경쟁력을 잃어버릴 수 밖에 없었다. 현재 외식창업에서는 투자형 창업, 즉 시스템적인 운영이 밑바탕이 되어 있어야지만 성공 창업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치어는는 이 같은 점에 주목, 요리의 맛과 질을 높이기 위해 자체 운영하는 물류센터를 통해 가맹점에 신선한 식자재를 당일배송한다. 또 식자재를 가지고 본사에서 파견한 전문 조리사가 직접 수준 높은 요리를 만들어 낸다.
치어스 관계자는 "고객과 창업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을 얻는 이유는 바로 주방장을 본사에서 관리하는 주방관리시스템 등 타 프랜차이즈에서 찾아보기 힘든 치어스만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경영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