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협회, 위기 관리 능력-해군명장 이순신에게 듣는다,
기사입력| 2013-10-30 09:44:35
임진왜란의 명장 이순신, 그는 어떻게 한국사 최고의 프로젝트 매니저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이순신 장군의 종합적인 경영관리 능력을 흥미진진하고 유익하게 풀어나갈 포럼이 개최된다.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11월6일 서초구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이순신에게 배우는 위기극복의 리더쉽 CEO조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선의 프로젝트 매니저, 이순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현 이순신포럼이사로 재임중인 김덕수 제독이 강연을 맡는다.
김 제독은 경영학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관점에서 이순신 해전을 분석하여 위기가 왔을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를 풀어나간다.
프로젝트의 계획과 실행에 있어 누군가에게 명령을 하고 작전을 세우는 등 일련의 과정을 책임지는 PM(Project Manager?프로젝트 매니저)의 위기관리 능력과 역할은 CEO에게 필요한 자질.
김 제독은 23전23승이라는 불패 신화 이순신이 한산도대첩에서 펼친 학익진 진법을 소개하며,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이순신의 탁월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이야기한다.
또한 프로젝트 착수에서 종료까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가 지녀야 할 핵심가치에 대해서도 짚어준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조동민 회장은 "중기적합업종 지정, 가맹법 개정 등으로 프랜차이즈산업이 변화되는 시점에서 어떻게 위기를 통제할 수 있는지가 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관건이 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을 받아들이고 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