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 새 시작된 베이비부머의 은퇴를 맞아 시니어 창업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 관련 기관들에 따르면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55세 이상 시니어 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74% 이상을 차지했다. 또 이들은 비교적 운영이 쉽고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치 않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카페창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창업전문가들은 은퇴자들의 시니어 창업은 그 동안 사업실패에 따른 위험부담이 큰 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철저한 사전조사와 계획을 갖고 접근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따라서 홀로 고민하기 보다는 믿을만한 브랜드를 방문해 체계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입을 모은다.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2000년 중반을 넘어 급속도록 확대됐다. 최근에는 단순한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콘셉을 갖춘 디저트 카페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상태다. 수십종의 케익을 비롯해 젤라또 아이스크림, 에그타르 등 표방하는 디저트도 다양하다.
디저트 카페로 국내 매장 400여개를 넘어선 브랜드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표방하고 있는 이탈리안 젤라또&커피전문점 '카페 띠아모'다. 신선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본사가 직접 로스팅한 커피 맛으로 입소문이 높은 브랜드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이탈리아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공기 함유량이 적어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 커피는 남양주시에 로스팅 공장을 설립,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전문가가 생두부터 직접 선별해 로스팅한다. 스페셜 등급의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한 후 블렌딩해서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렸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