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세기의 웰빙 식품으로 알려진 '콩고기' 도시락 전문점이 탄생했다. 콩고기 도시락 전문점 '빈스키친(Beans Kitchen)'은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채식 열풍에 부합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건강한 채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숙명여대에 1호점을 오픈하고 100% 국산 콩으로 만든 '콩고기'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채식주의자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거부감 없이 콩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익숙한 메뉴인 '콩고기 김치 볶음밥'을 비롯해, 다양한 제철 쌈채소와 함께 즐기는 '콩고기 한입쌈', 콩고기 미트볼과 가지, 버섯 튀김으로 맛을 낸 '콩고기 야채 탕수육', 통밀 또띠아에 콩고기와 토마토 살사 소스로 맛을 낸 '콩고기 통밀 브리또' 등이 대표 메뉴다.
학교기?업 등의 단체 및 맞춤 도시락도 주문 가능하며 가격대에 따라 메뉴를 달리 구성할 수 있다.
콩고기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릴 정도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고기이다. 모양과 맛, 식감은 고기와 비슷한 반면 지방과 칼로리는 같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때보다 훨씬 적으며 탄수화물과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웰빙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픈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오후 7시부터는 사전 예약제로 소모임 스터디 또는 파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빈스키친은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10월 한 달간 모든 세트 메뉴를 6000원에 판매하며, 대학가에 자리한 지역 특성을 살려 헌 책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음료를 무료로 증정하는 도서 프로모션도 함께 펼친다. 자세한 사항은 빈스키친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BeansKitchen) 및 블로그(blog.naver.com/BeansKitchen)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빈스키친 관계자는 "콩고기의 영양학적 우수성은 익히 알려져 있으나, 국내에는 콩고기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 일반인들이 콩고기에 관심 있다 하더라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실정"이라며 "빈스키친은 건강이나 다이어트, 또는 환경을 위해 채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쉽고 맛있게 건강한 채식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콩고기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