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놀부, 업계최초 화덕족발 론칭
기사입력| 2013-10-19 19:19:07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화덕구이 족발 전문점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를 론칭했다. 화덕구이 족발 전문브랜드는 '더놀부족발 화덕구이'가 업계최초다. 놀부NBG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놀부족발'을 통해 풍미 깊은 족발 맛을 선보이고 국민 메뉴인 족발을 세련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놀부족발'은 화덕시스템으로 한번 더 구워내 기존의 족발과 차별화 했다. 400℃ 화덕에서 복사열로 구워내어 족발의 촉촉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극대화 되었다. 피자 조리시스템으로 활용되던 화덕을 족발에 적용한 것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이다. 메뉴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조리의 편의성을 높이는 놀부 솔루션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놀부솔루션이란 놀부의 정통성 있는 CK, 물류헤드쿼터 등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IT기술 및 과학적 기술을 외식에 접목시켜 최대한의 효율과 경쟁력을 이끌어내는 전략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핵심 경쟁력인 화덕으로 이국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놀부만의 모던인테리어 패턴인 '오방색띠'를 활용해 트렌디함을 표현했고 카페형 컨셉을 적용해 젊은 층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족발을 세련된 분위기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에는 화덕을 설치해 '더놀부족발'의 특징을 설명하고 보는 재미를 더했다.
더놀부족발의 주요메뉴는 건강과 미용에 좋은 슈퍼푸드 마늘과 족발의 결합으로 맛과 기능성을 동시에 잡은 '마늘족발', 화덕 불 향이 베어있는 족발을 통째로 즐기는 '통족발', 먹기 좋은 사이즈에 매콤한 맛이 맥주와 잘 어울리는 '미니불족'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특히 '마늘족발'은 족발 깊이 배어든 마늘소스 특유의 풍미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놀부족발은 평당 150만원의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으로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다. 매장 운영 외에 놀부만의 테이크아웃과 배달 시스템으로 다양하게 운영 할 수 있다. 놀부 중앙공급주방(CK)에서 제공되는 족발을 화덕에 구워내면 되기 때문에 조리가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창업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1899-4891).
놀부 미래전략마케팅팀 권태우 팀장은 "더놀부족발은 콜라겐이 풍부한 족발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놀부 26년 한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완성된 브랜드 모델이다"며 "앞으로도 놀부가 한식 프랜차이즈 대표기업으로서 한식의 깊은 맛과 풍미를 살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