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창업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다. 그 중 가장 높은 접근성을 보이는 것이 외식업등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다.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이유는 일반 사업아이템 대비 높은 수익성과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요즘 몇몇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이 한계를 보이기 시작했다. 동종업계의 계속된 진출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누구나 다 하는 사업아이템은 그만큼 무한 경쟁으로 이어져 수입에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창업아이템이면서 국내에서는 아직 독자적인 시장이 형성되지 않는 유망창업아이템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다. 그 중 2013년 올해의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불리우는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가 주목받고 있다.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블루오션이라 불리우는 유망사업아이템으로서 국내에서는 5월부터 공식 판매처를 오픈하였다. 하지만 오픈한지 두 달여만에 주요 상권을 포함한 대도시에는 대부분 총판권이 마감되었으며 계속해서 창업자가 유입되고 있다. 10월 초, 현재는 스누스코리아 판매점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역에 분포하고 있으며 판매처는 수 백곳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유망사업아이템으로서의 인식이 팽배해지고 있다.
ST&K 스누스코리아 창업은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 달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10평 내외의 점포창업을 통해 보다 저렴한 초기 창업비용이 부담되는 것은 누구나 쉽게 사업을 할 수 있는 주요한 이유로 꼽힌다. 카페 프랜차이즈나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등의 외식업등 다수의 아르바이트생과 전문 요리사등 높은 인건비가 요구되나, 스누스코리아 판매점은 일체 인건비가 들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한 달에 수 백만원에 이르는 금액을 막을 수 있다.
수익성 부분에서는 국내 1400만에 육박하는 무한한 소비자층을 통해 안정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중독성이 강한 것은 단골고객 확보 유치에 매유 유리한 점이며 타 프랜차이즈 유망사업아이템과 달리 국내에선 사실상 경쟁이 없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이룰 수 있다. 또한 해당 관할지역 내 담배소매권이 있는 지역 납품을 통해서 보다 다양한 수익루트를 창출 할 수 있어 향후 금연법이 강화됨에 따라 더욱 높은 수요가 예측된다.
특히 금연법으로 인해 전자담배 및 금연보조제, 담배대체품의 가파른 성장을 예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전자담배가 부작용 논란을 비롯해 금연법에 규제가 된다는 사실이 알려져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로 눈을 돌리는 흡연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KBS 9시 뉴스에서 유망 소자본창업아이템 관련하여 방영된 것을 비롯하여 각종 메스컴에서도 국내 담배시장을 이끌어갈 담배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에 관해 계속된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은 스누스코리아와 연계사업을 실시하는등 각종 기업들에서도 사내 금연법에 대한 최적의 대안으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담배냄새에 민감한 여성흡연자, 폐질환 및 건강에 민감한 운동선수, 간접흡연으로 인해 금연을 희망하는 금연 희망자, 서비스업 종사자 및 세일즈맨, 담배 소지가 불가능한 근로자, 장거리 운행자등 다양한 소비계층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