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팁
스마트해진 놀부 휴대폰 하나로 가맹점 관리 뚝딱…스마트운영매니저 뭔가 했더니
기사입력| 2013-08-26 11:26:04
㈜놀부NBG(대표 김준영)가 스마트폰 환경에서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을 돕는 모바일 시스템 '스마트 가맹운영매니저'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스마트 가맹운영매니저란 가맹점주와 본사 운영매니저(Operation Manager, 이하 OM), 본사를 일반 스마트폰 단말기로 연결해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돕는 지원 시스템이다.
가맹점 지원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IT솔루션 전문업체인 CNTT(씨앤티테크, 대표 전화성)와 공동 연구 개발했다. 가맹점주 및 본사 담당자는 언제 어디서나 매장의 상태를 체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마련된 셈이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매니저는 가맹점관리부터 본사 정책 전달, 교육, 각종 아이디어공유 등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업무를 시공간제약 없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을 활용하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 시 발생하는 건의 사항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운영 전략에 대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컨설팅 받을 수 있어 체계적이고 손쉬운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놀부NBG는 최근 온라인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하는 IT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들은 새롭게 선보이는 놀부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 스마트폰을 사용해 놀부의 매장, 메뉴, 이벤트 소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비가맹점주들은 창업전략연구소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창업정보 구독이 가능하다. 또 직관적 휴먼 인터페이스(HI)솔루션을 과감하게 적용한 놀부 허브페이지(구 놀부 공식홈페이지)는 보다 쉽고 빠른 경로로 놀부의 모든 브랜드, 창업 트렌드, 최신 뉴스 등을 접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공식 블로그에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도입하여 생생한 놀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등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 채널도 구축했다. 생생한 브랜드, 메뉴 소식 뿐만 아니라 한식에 대한 지식과 전국의 볼거리, 별미 등을 소개하겠다는 취지다. .
놀부NBG 관계자는 "최근 개설수의 급증으로 OM들의 담당 매장수가 많아지고 있다"며 "어느 한 가맹점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물리적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스마트 가맹운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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