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창업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스누스코리아 실내 무연담배,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관심

기사입력| 2013-08-12 11:33:00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와중에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로 선택하고 있는 것은 요식업등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지만 이들을 바라보는 창업계 전문가들은 낙관적인 미래를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포화상태에 이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론 고수익을 올리기 힘들다는 것.

그렇다면 창업컨설팅 관련 창업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유망사업아이템으론 어떤 것이 있을까?

다수의 창업컨설팅 관련 창업계 전문가들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이 가능하고 높은 수익성까지 기대되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스누스코리아의 실내 무연담배를 지목하고 있다.

▶세계 수 십 조원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스웨덴산 무연담배

스누스 코리아 담배는 세계적으로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무연담배이다. 무연담배는 세계적으로 필수화되고 있는 금연법과 관련하여 수 십조원의 시장을 이룩하고 있다. 성인 남성 4명 중 1명이 사용중인 것으로 알려진 종주국 스웨덴, 북유럽과 미국등지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 중이다.

스누스코리아와 함께 필립모리스, BAT, JTI등 담배 대기업들이 MADE IN SWEDEN 스누스를 미래형 담배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유망성이 매우 크다.

작년부터 금연법이 발효된 우리나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장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연담배기업 스누스 코리아를 통해 올해 5월부터 판매되고 있다. 벌써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누스코리아 담배는 특히 직장내 흡연이 금지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넓게 퍼져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사용법이 간단해 금연을 희망하는 연예인, 예비 금연자, 운동선수, 여성 흡연자들등 후기가 좋아 다양한 구매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다양한 소비층과 향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때문에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스누스코리아 담배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이 늘고 있다. 파리바게트와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로 대표되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는 달리 단일적인 상하관계가 아닌, 총판과 상호협력적 관계를 이어가는 획기적인 운영방식으로도 알려져 초보 창업자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인기

특히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초보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나 유망창업아이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10평 내외의 점포창업이 가능해 권리금이나 월세비같은 가게 유지비가 적게 들며 담배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별다른 판매 노하우나 인건비가 들지 않는 것이 크게 작용한다.

담배의 특성상 단골 고객 확보가 용이하며 OECD 2위의 흡연율 또한 높은 기대 수익성을 약속한다.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등의 사업아이템이 금연법 관련하여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현 담배시장에서 최적의 사업아이템으로 급부상할 것이 예측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평이다.

전자담배가 폭발사고, 액상 유해성 논란과 같은 전자담배 부작용이 논란이 됨에 따라 금연보조제 사업을 하거나 희망하던 창업자들이 스누스코리아 담배 창업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담배사업이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이들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도 이유 중 하나로 알려졌다.

▶언론과 대기업에서 주목하는 스누스코리아 실내 무연담배.

KBS 9시 뉴스에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보도, 삼성등 대기업과의 꾸준한 사업 연계등 언론과 대기업에서도 스누스 코리아 실내 무연담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연예인들과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도 스누스 코리아 담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도 국내 담배시장에 일대 파란을 예고할 것으로 보인다.

올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스누스 코리아 명품담배는 전국적으로 수백 곳에 이르는 총판 지역이 거의 마감되었고, 현재는 스누스 대리점을 희망하는 이들로 인해 창업열기가 매우 뜨겁다. 기타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나 담배 소매점을 희망하는 이들도 스누스 코리아 담배에 대한 관심이 많아 스누스 파는곳은 올해 안으로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스누스코리아 담배 가격은 15000원에서 19000원까지 다양하며 스누스 종류 또한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스누스 코리아 창업 및 대리점 관련 사항은 02-508-2434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프랜차이즈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