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놀부NBG, 4월 창업힐링투어·무료 창업교육
기사입력| 2013-04-16 11:59:25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4월 새 봄을 맞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힐링투어와 지방무료창업강의, 퇴직자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 강좌를 개최한다.
4월 창업 힐링투어 및 퇴직자 창업교육은 외환은행과 삼성생명, 엠코전자 퇴직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외환은행, 23일에는 삼성생명, 25일에는 엠코전자 퇴직 예정자들에게 창업 이론과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일반인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23일에는 삼성생명 퇴직자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놀부NBG의 창업 힐링투어는 실전위주의 창업 교육과 여행 같은 현장 견학, 창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개념을 결합한 1석 3조의 이색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놀부 맑은설렁탕 '담다' 매장과 곤지암 물류센터, 음성 센트럴키친 등을 방문해 놀부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견학하고 투어에 동행하는 창업전문가에게서 즉석 창업상담을 들을 수 있다.
4월 무료 창업강의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17일에는 오후 2시부터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놀부강남창업지원센터에서 김형민 소장이 '안전한 창업을 위한 5가지 TIP'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013년 외식·창업시장 현황과 전망, 프랜차이즈 본사선별법, 상권분석방법 등에 대한 사례별 이론교육도 받을 수 있다. 18일에는 광주, 19일에는 대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방 창업 강의가 진행된다. (www.nbg.co.kr)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의 김형민 소장은 "최근 들어 퇴직을 앞둔 직원들에게 실용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하려는 기업들의 교육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강의 커리큘럼을 개발해 교육 대상에 맞춰 더욱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놀부NBG의 창업 힐링투어와 창업강의는 놀부 대표전화(1899-4893) 또는 홈페이지(www.nbg.co.kr)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