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비용을 낮추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소자본 창업은 뭘까. 대표적인 아이템이 치킨창업이다. 최근에는 독특한 요리방법을 내세운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 가마솥 치킨튀김기와 해수를 이용해 탄생한 바다를 품은 닭 '해수치킨'도 치킨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다. 전국에 고품격 퓨전요리주점 'The궁'을 90여개 개점 오픈시킨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팔라지오코리아㈜에서 3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야심차게 런칭한 2브랜드다.
전통의 가마솥의 원리를 적용해 자체 개발한 디지털 가마솥 치킨튀김기로 치킨의 맛을 한층 바삭하고 부드럽게 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한 해수와 각종 황태, 다시마 등의 천연재료만을 사용, 닭을 염지시킴으로써 치킨의 맛에 풍미를 더해주고 있다.
어려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짧은 시간에 입소문을 발휘해 기존의 치킨점 운영주 및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인기를 얻고 있는 또 하나의 비결은 본사 임직원의 적극적인 지원이다. 완벽한 물류공급에서부터 철저한 조리교육 및 운영교육 등을 바탕으로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팔라지오코리아㈜는 '해수치킨' 런칭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50개점에 한해 최첨단 가마솥 치킨튀김기(250만원)를 무상으로 임대해 준다. 특히 상호변경 간판비를 지원하는 등 창업자들의 창업비용 절감 등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