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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여러분의 불만, 분노, 고민 기자들이 한 방에 해결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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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시대라고는 하지만 소비자는 불편합니다.
원하는 물건을 사고, 계약을 하고,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만 불만은 쌓입니다.
소비자는 권리를 찾기 위해 때로는 모이고, 때로는 요구하지만 대기업과 금융기관, 유통자본에 움츠러들 때가 많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는 소비자들의 이런 불만과 함께합니다.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며 '내일처럼' 해결에 최선을 다합니다. 해당 기업과 기관에 통보해 중재를 요청하고,
사회적 이슈가 되면 기사화로 여론형성에도 나섭니다.
꼼꼼하지만 공정함을 잃지 않겠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의 문은 24시간 열려 있습니다. 문제제기를 통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단점과 결점을 보완해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서울 그랜드성형외과

이○영 답변 1조회 4,0602014-01-12 10:19:37
저는 30대 초반의 여성입니다.
지난 2013년 6월14일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듯 하여 서울에서도 유명한 그랜드성형외과를 방문하여
상담후 '얼굴지방이식' 예약을하였습니다.
지방이식비용은 총 2,000,000원으로 상담을 마친뒤 200,000원은 선금지불하고
시술당일 나머지 1,800,000원에 대해 잔금을 치르기로 하였습니다.
1차와2차를 같이 시술하는조건으로 가격을 정한것이며
유명한곳이니 적당한 가격으로 하는것 같았습니다.

7월2일 얼굴지방이식 하는 날이 되었고, 코디분이 2차 지방이식은 4개월 후에
다시 맞으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하였고 지방이식후 해야할 것들에 대해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얼굴지방이식후 다행히도 부작용 없이 괜찮았고 4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는 예약을 하기위해 전화를 하였고 대표전화로 전화 한곳에선 예약전용 전화번호를 다시 가르켜 주었고
다시 다른곳으로 전화를 하였으나 경과를  봐야한다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술 받은 선생님께서 경과 날짜가 수요일이라고 하였고 저는 쉬는 날이 맞지않아
그냥 바로 당일날 시술 할수없는지 물었고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여 그렇게 하기로 하고
날짜를 네가 원하는 날짜를 정했고 일정을 보고 연락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곧 연락이 오기를 선생님 일정과 맞지 않는다고 하였고 그러면 조금더 있다가 연락하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는 날짜도 맞지않고 해서 새해가 되어서 다시 예약을 잡기위해 전화를 걸었더니
어김없이 예약전용 전화번호를 가르쳐 줬고 전화를 했지만 전화를 받지않거나 통화중이란 음성메세지만
하루종일 들렸고 다음날도 같은 현상에 다시 전활 했더니 그쪽에서 전화를 해주겠다고 하였으며 다음날
지역 번호02로 전화가 왔으나 못받고 제가 걸었을땐 또 없는 번호라고 뜨더니 다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예약날짜를 잡으려고 하는데 뜬금없이 6개월이 지나서 안된다고 하면서 지방을 보관하는 기간이
6개월이라고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보관한다는건 알고있었으나 보관기간에 대해서는 처음들어보는 얘기였습니다)
그리고선 지방이 6개월이 지나면 괴사를 하기때문에 사용할수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어떡해 하냐고 하니 현금50만원을 내시 다시 지방을 뽑고 시술받아야 한다는 겁니다.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런 설명 조차없었기에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만약 그런 기간이 있는걸 알았다면..제가 그렇게 뒤로 미뤘을까요??
그래도 마음을 가다듬고 할인은 안되냐고 하니 똑같은 말만 반복할뿐..
냉정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대꾸하는것이었습니다.

너무 어이없고 화가나서 그럼 1차만 시술 받았으니 2차에 대한값은 환불받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하는 말이 더 어이없는게 2차는 서비스차원에서 해주는 거라고......말을 내뱉더군요.
1차의 가격이200만원이고 2차를 서비스로 한다고 하면...제가 했을까요??
누군가 했을까요?? 같이 갔던...동생도 같이 처음코디분에게 그런말은 들은 적이 없습니다.

처음 상담했던 코디분: 김은혜 실장님이구요

제가 이상황을 어떡해 처리해 나가야할지 도와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ㅠㅜ
* 답변이 1개 있습니다.

서울 그랜드성형외과

관리자 조회 11,5992014-01-20 17:04:54
제보 감사합니다.

서류상, 계약서상으로 명시된 부분이 있다면 보상을 요구하기 편하십니다.

구두로 약속된 부분들에 대해선 주장이 엇갈릴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글을 봤습니다.

소비자원에 민원을 접수하셔서 중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성형외과 등 의료관련해서는 사실확인 등에 있어 기술적인 문제가 많습니다.

큰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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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30대 초반의 여성입니다.
> 지난 2013년 6월14일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듯 하여 서울에서도 유명한 그랜드성형외과를 방문하여
> 상담후 '얼굴지방이식' 예약을하였습니다.
> 지방이식비용은 총 2,000,000원으로 상담을 마친뒤 200,000원은 선금지불하고
> 시술당일 나머지 1,800,000원에 대해 잔금을 치르기로 하였습니다.
> 1차와2차를 같이 시술하는조건으로 가격을 정한것이며
> 유명한곳이니 적당한 가격으로 하는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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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2일 얼굴지방이식 하는 날이 되었고, 코디분이 2차 지방이식은 4개월 후에
> 다시 맞으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하였고 지방이식후 해야할 것들에 대해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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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굴지방이식후 다행히도 부작용 없이 괜찮았고 4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 저는 예약을 하기위해 전화를 하였고 대표전화로 전화 한곳에선 예약전용 전화번호를 다시 가르켜 주었고
> 다시 다른곳으로 전화를 하였으나 경과를  봐야한다는 말이었습니다.
> 하지만 시술 받은 선생님께서 경과 날짜가 수요일이라고 하였고 저는 쉬는 날이 맞지않아
> 그냥 바로 당일날 시술 할수없는지 물었고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여 그렇게 하기로 하고
> 날짜를 네가 원하는 날짜를 정했고 일정을 보고 연락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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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곧 연락이 오기를 선생님 일정과 맞지 않는다고 하였고 그러면 조금더 있다가 연락하겠다고 하고
> 끊었습니다.
> 그리고는 날짜도 맞지않고 해서 새해가 되어서 다시 예약을 잡기위해 전화를 걸었더니
> 어김없이 예약전용 전화번호를 가르쳐 줬고 전화를 했지만 전화를 받지않거나 통화중이란 음성메세지만
> 하루종일 들렸고 다음날도 같은 현상에 다시 전활 했더니 그쪽에서 전화를 해주겠다고 하였으며 다음날
> 지역 번호02로 전화가 왔으나 못받고 제가 걸었을땐 또 없는 번호라고 뜨더니 다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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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약날짜를 잡으려고 하는데 뜬금없이 6개월이 지나서 안된다고 하면서 지방을 보관하는 기간이
> 6개월이라고말하는 것이었습니다.
> (보관한다는건 알고있었으나 보관기간에 대해서는 처음들어보는 얘기였습니다)
> 그리고선 지방이 6개월이 지나면 괴사를 하기때문에 사용할수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 그래서 어떡해 하냐고 하니 현금50만원을 내시 다시 지방을 뽑고 시술받아야 한다는 겁니다.
>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런 설명 조차없었기에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 만약 그런 기간이 있는걸 알았다면..제가 그렇게 뒤로 미뤘을까요??
> 그래도 마음을 가다듬고 할인은 안되냐고 하니 똑같은 말만 반복할뿐..
> 냉정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대꾸하는것이었습니다.
>
> 너무 어이없고 화가나서 그럼 1차만 시술 받았으니 2차에 대한값은 환불받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 그랬더니 하는 말이 더 어이없는게 2차는 서비스차원에서 해주는 거라고......말을 내뱉더군요.
> 1차의 가격이200만원이고 2차를 서비스로 한다고 하면...제가 했을까요??
> 누군가 했을까요?? 같이 갔던...동생도 같이 처음코디분에게 그런말은 들은 적이 없습니다.
>
> 처음 상담했던 코디분: 김은혜 실장님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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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이상황을 어떡해 처리해 나가야할지 도와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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