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2 저장소 암호
정○훈 | 답변 1 | 조회 5,538 | 2013-11-08 08:21:58
옵티머스 LTE2를 작녁 8월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난주 토요일 11월 2일 9시쯤 뜬금없이 흰색 바탕 화면에 [저장소 암호를 해독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문구만 나오고 아무런 작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쓰는모든 비번 등을 입력 해보고 전원을 수십번 켰다 꺼도 같은 현상이 유지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유독 옵티머스 LTE2에 자주 발생하는 사례이고 소비자 과실보다는 소프트웨어 자체에 문제가 많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부산 사상지점 엘지서비스센터 방문 결과 메인보드 교체해야 한다고 25만원 수리비 요구받았습니다. 무상보증기간 1년이 경과했고 회사에서 별도 지침 내려온게 없다고 무상수리가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솔직히 파손된것도 아니고 제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돈을 내고 고쳐 야 한다는게 너무 억울하게 느껴져서 월요일에 부산 서면지점에 가서 이야기 해보았으나 냉정하게도 똑같은 답변만 들었습니다. 엘지에서 만들었는데 저장소 암호 비밀번호는 왜 못 푸는지도 이해가 가지 않고 그 오류 화면은 도데체 왜 만들어 놓았는지 궁금합니다. 메모리칩이 이상 있다는데 그것만 교환 안되고 메인보드 통째로 교체해야한다고 힘없는 고객에게 모든 금액을 부담시키는것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가 않습니다. 물론 폰안에 저장되어 있던 소중한 자료들도 사라져서 가슴이 아픕니다. 결국에는 수리하지 않고 아시는분이 예전에 썼던 폰 주셔서 사용중입니다. 앞으로 다시는 엘지제품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피해 사례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런 정신적 물질적 피해 받지 않도록 보상 지침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옵티머스 LTE2 저장소 암호
관리자 | 조회 11,286 | 2013-11-13 17:40:58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처음 접하는 사연입니다. 저장소 비밀번호라뇨.
고객센터에 민원 접수를 하시고 담당자와의 통화도 꼼꼼하게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현실적으로는 무상보증 수리기간이 아니어서 보상받으시기 쉽지 않지만 고객센터 담당자와의 얘기 등을 통해 일정부분 수리 할인 등도 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